담소 - 김민석 (유전 12)

기자명 성대신문 (webmaster@skkuw.com)

올해로 5회째를 맞는 Sungkyun Bio-Tech Jamboree(SBJ, 성균바이오텍잼보리)라는 행사가 있습니다. SBJ는 생명공학대학을 대표하는 학부대학 학술행사 및 대회로서 생명공학대학 학생들에게 수동적인 수업이 아닌, 배운 지식들을 이용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에 대한 구체적인 근거를 들어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는 행사입니다. 대회를 통해서 학생들은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이를 구체화하며, 구상한 아이디어에 과학적 근거를 들어 논리적으로 설명하는 과정을 통해 과학을 공부함에 있어서 중요한 논리성과 참신성 등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사실 본 행사는 그 참가대상이 생명공학대학 학우들에 제한되어있지 않습니다. 민족 성균관대 모든 학우들이 그 대상이며 대회에 관심과 흥미를 갖고 있는 학우들은 그 소속 학과에 관계없이 얼마든지 대회 참가와 참관, 조직위원회 지원 및 행사조직 활동에 열정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사실이 생명공학대학 학우들 외에 타학과, 타 단대 소속 학우들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올해 대회는 얼마 남지 않은 10월 6일 월요일에 끝나지만, 내년도에도 대회를 준비하고 조직하기 위한 조직위원회의 모집이 2015년 3월 즈음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학우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기대하고 있겠으니, 관심 있는 학우 여러분들은 주저하지 마시고 언제든지 생명공학대학 학생회를 찾아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응원합니다!
Sungkyun Bio-Tech Jambo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