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캠 중간공약점검

기자명 황준령 기자 (hwangjr@skkuw.com)

양현관 로비에 ATM기가 설치된 모습이다.

인사캠 총학생회(이하 총학)는 복지 및 시설 관련 공약들에 대해 활발하게 논의하고 있다. 학우들 사이에서 쟁점이 되는 사업들이 눈에 띄는 가운데 앞으로의 결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학우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총학은 △제휴 업체 확충 △기숙사 통금 해제 △기숙사비 분납 등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다. 먼저 학교 주변의 37개 업체와 제휴를 맺어 학우들이 할인 및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와 관련해 페이스북 ‘성균관대학교 이벤트&제휴’ 페이지에 △제휴 업체 목록 △혜택 설명 △사진 △후기 등을 게시하고 있다. 또한, 매주 금요일에서 토요일로 넘어가는 시간대에 기숙사 통금 해제를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그 결과 이 시간대에는 기존에 오전 1시 ~ 오전 5시였던 통금 시간이 적용되지 않는다. 이는 인사캠의 모든 기숙사에서 3월부터 시행돼, 여름방학까지 계속된다. 이후 만족도 조사로 학우들의 의견을 수렴해 기숙사 행정실과 통금 규정에 관해 논의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총학은 기숙사비를 분납할 수 있도록 학교 측에 지속해서 건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원유빈(행정 12) 인사캠 총학생회장은 “기숙사비가 체납되는 상황이 늘어날 것이라는 우려가 있어 논의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지는 않다”고 전했다.
쪽문 계단에 미끄럼 방지 물질이 도포돼있다.

한편, 총학은 학우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법률 자문 프로그램 진행 △시험 기간 금잔디식당·셔틀버스 추가 운영 △조식 메뉴 개선 공약도 내세웠다. 법률 자문 프로그램은 우리 학교 법학전문대학원 학생회와 연계해 시행할 계획이었으나 아직 협의가 이뤄진 바 없다. 중간고사 기간에는 금잔디식당과 셔틀버스가 추가로 운영됐다. 그 외 △과일 △샐러드 △우유 등을 포함한 ‘투고 팩’을 추가하겠다는 공약은 학식에는 적용됐으나 기숙사식에는 아직 반영되지 않았다.    
 

시설 분야에서는 △중앙학술정보관(관장 현선해 교수·글경, 이하 중도) 책상 교체 △쪽문 계단 미끄럼 방지 물질 도포 △공간 대관 시스템 개선 △중앙난방 운영 방식 개선 등의 교체·보수 사업이 상당수 진행됐다. 먼저 중도 책상 교체가 예정됐다. 총학은 올해 초 중도 책상 교체에 대한 예산을 예산기획팀(팀장 박성현)에 신청했고, 학생지원팀(팀장 이재원)에 관련 기획안을 전달한 상태이다. 이를 바탕으로 인사캠 관리팀(팀장 이용석)과 협의를 거친 후 중도 책상이 교체될 예정이다. 그 외에도 공간 대관 시스템과 중앙난방 운영 방식 개선에 관해선 학교 측에 의견을 전달한 상태다.

인사캠 내 새로운 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으로는 △남자휴게실 △중도 1층 프린트 매니저 △양현관 ATM기 △학생회관 방충망 등이 있다. 기존에 총학의 자치공간으로 사용되던 학생복지위원회실에 남자휴게실을 신설하는 것이 논의되고 있다. 남자휴게실은 2012년 교지 편집실 옆 공간에 신설됐었지만 관리 문제로 철거된 적 있다. 이와 같은 사태가 재발할 수 있다는 우려에 대해 원 회장은 “남자휴게실 운영시간을 총학 운영시간에 맞춰 총학 관리 인원이 남자휴게실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그 외에 중도 1층 프린트 매니저 설치는 학우들의 요구가 많아 선거 때부터 주요 공약으로 내세웠으나 공간이 마땅치 않아 난항을 겪고 있다.

총학 측은 학우들에게 제시한 공약을 모두 이행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무엇보다 학우들의 편의 증진과 생활 환경 개선을 목표로 △기숙사 통금 시간 개선 △남자휴게실 신설 △중도 책상 교체 사업 등에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