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예나 (yena0710@naver.com)

제51대 중선관위, 구성원·선거일정 작년과 동일
커뮤니티관리위원회, 전학대회에서 심의 예정


지난 30일 인사캠 국제관(9B215호)에서 연석중앙운영위원회(이하 연석중운)가 개최됐다. 이번 연석중운은 총 19명의 중앙운영위원회(이하 중운) 위원이 참여했으며 △총학생회 사업 보고 △논의 및 심의 안건 △기타 건의사항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제50대 총학생회 S:with(인사캠 회장 조기화, 자과캠 회장 김준석, 이하 스윗)이 진행하고 있는 인사캠 셔틀버스 개선 사업에 대한 보고가 이뤄졌다. 조기화(경영 11) 인사캠 총학생회장은 “현재 셔틀버스를 전면 정비 중이며 ‘종로07’ 마을버스 노선 변경에 관한 학우 간담회를 오는 5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학내 흡연구역은 공사 및 시설 정비를 마쳐 개강과 동시에 재정비된다.

논의 및 심의 안건으로는 제51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이하 중선관위)의 구성과 선거 일정이 있었다. 기존에는 중선관위가 선거운동세칙을 해석 및 판단해야 하는 경우 표결 시 동률을 방지하기 위해 인원을 홀수로 구성했다. 올해도 이와 같은 방식으로 유지하고 양 캠퍼스 중선관위의 인원을 동일하게 선출하는 것에 중운 위원의 과반수가 찬성했다. 이어 제51대 총학생회 투표시기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투표가 이뤄졌던 기존 시스템에 대해 김준석(건축 11) 자과캠 총학생회장은 “월요일까지 선거운동을 하는 것이 의미가 없는 것 같다”며 선거유세주간과 투표주간을 명확히 구분하는 것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그러나 월요일을 공강으로 두는 학우들이 많다는 것을 고려해 기존의 방식을 유지하는 것으로 합의됐다.

다음으로 ‘커뮤니티관리위원회’(가제) 임시기구 발족에 관한 논의가 있었다. 스윗의 공약이었던 공식 커뮤니티는 ‘스꾸터[SKKU-터]’라는 이름으로 이번 학기에 개설된다. 이에 스윗은 총학생회의 임기와 관계없이 지속적이고 독립적으로 커뮤니티를 관리하기 위해 공식적인 운영주체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인사캠 총학생회칙 제12장 특별기구’, ‘자과캠 총학생회칙 제11장 특별기구’에 의거해 관리위원회를 임시기구로 신설할 것과 임시기구장으로 전태훈(글경영 12) 학우를 임명할 것을 발의했다. 허한솔(신방 15) 인사캠 부총학생회장은 “관리위원회가 임시기구로 운영되면 재정에 대한 보고가 의무화되고 일반 학우들이 위원회로 참여하게 되기 때문에 투명성을 유지하기 용이하다”고 전했다. 안건에 대한 중운 위원들의 동의로 ‘커뮤니티관리위원회’(가제)는 이번 학기에 열릴 전체학생대표자회의에서 임시기구 발족에 대한 심의를 받을 수 있다. 이후 임시기구로서 6개월간의 활동을 통해 필요성을 증명할 경우 특별기구 중 부속기구로의 승격이 가능해 학생회비 배분에 대한 심의를 요청할 수 있다.

기타 건의사항에서는 통합축제에 대한 질의가 이뤄졌다. 통합축제에 관한 논의는 지난 학기 중운에서 시작돼 인사캠에서는 주간부스를, 자과캠에서는 주·야간부스를 모두 운영하는 방향으로 기획 중에 있다. 축제는 공부자탄강일을 고려해 다음달 4일부터 5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이에 대해 스윗은 인사캠 학우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콘텐츠를 다양화하고 인자셔틀을 증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