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홍정균 (jeonggyun@skkuw.com)
‘선배가 쏜다’ 조식지원 모금캠페인 포스터.

 

‘후배 사랑 1000원 학식’(이하 천원학식)의 지원이 확대됐다. ‘선배가 쏜다’ 조식지원 모금캠페인 기부금으로 작년 8월부터 시행된 천원학식은 900여 동문 및 기부자들의 후원으로 기존 2500원의 조식 중 1500원을 지원하며 운영했으나 지난달 22일부터 2000원으로 지원금을 500원 늘렸다.

이는 식자재비와 인건비의 상승으로 인해 양질의 식단을 유지하기 어려워 조식 단가가 3000원으로 오른 것에 대한 추가지원의 성격을 지닌다. 따라서 학생은 여전히 1000원을 부담하는 것으로 양질의 개선된 식단을 제공받게 된다. 양 캠퍼스의 △600주년기념관 은행골 △경영관 금잔디 △제2공학관 해오름 △학생회관 행단골 4개 식당에서 진행하는 천원학식은 지난달까지 9만 3000명에게 1억 4100만 원을 지원했다.

천원학식 지원 확대에 대해 박교태(반도체 13) 학우는 “아침 시간에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과 메뉴 덕분에 좋아한다”고 전하며 “욕심이겠지만 천원조식의 제공이 여덟 시부터 한 시간 남짓으로 짧아 제공 시간을 확대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김상영(소프트 12) 학우는 “학생회관 행단골 식당에서 천원학식을 먹는 데 지원 확대로 새로운 메뉴 추가와 뚝배기 사용 등 긍정적인 쪽으로 변화가 생겨 만족한다. 졸업 후 후배를 위해 천원학식 모금캠페인에 흔쾌히 기부를 할 예정이다”라고 호의를 표했다. 한편 우리학교 발전협력팀(팀장 함창훈) 유정훈 계장은 ‘선배가 쏜다’ 모금캠페인 기부금으로 진행되는 천원학식에 대해 “학생만족도 상승과 기부문화 확산의 선순환을 만들어나가는 좋은 사례가 되는 것 같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