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연수 기자 (yeonsoohc@skkuw.com)

우리 학교 대학원 진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대학원 한마당’이 개최된다. 정규혁 대학원장에 따르면 “대학원 한마당은 대학원 진학을 고민하는 학생이 학과 전공 교수와 선배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자리로 매 학기 1000명 이상의 학생이 참여할 정도로 대학원 진학 정보를 상세히 알 수 있는 행사”라며 해당 행사의 의의를 밝혔다. 대학원 진학 희망자는 대학원 한마당을 통해 △교육 프로그램 △장학금 △진로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대학원 진학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인사캠 대학원 한마당은 다음달 2일 오전 10시에 600주년 기념관 6층 첨단강의실에서 개최된다. 전반적인 설명회를 먼저 진행한 후 같은 건물 5층 조병두 홀에서 △사회과학 △인문과학 △체능계열 학과들의 학과별 상담을 진행한다.

자과캠 대학원 한마당은 다음달 3일 오전 10시에 삼성학술정보관 지하 1층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 인사캠과 마찬가지로 전반적인 설명회를 먼저 진행한 후 같은 층 A, C 열람실에서 △공학 △의약학 △자연과학 △체능계열 학과들의 학과별 상담을 진행한다. 이후 학과별 오픈 Lab이 진행된다. 외국인 유학생 대상으로 입학, 장학 안내 및 상담도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온라인 사이트(https://graduateschool.skku.edu/seoulsuwon)를 통해 사전 접수 가능하며 신청 기간은 오는 27일까지다. 사전 접수 없이도 당일 참석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