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신예승 기자 (yeseung@skkuw.com)

우리 학교 카운슬링센터(센터장 이동훈)는 지난달 25일 서울시 종로구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서화연)와, 지난 17일에는 수원시 정신건강사업단(단장 홍창형)과 정신건강네트워크 협력 MOU를 체결했다.

우리 학교는 강북삼성병원 故 임세원 교수의 뜻을 기려, 그가 개발한 ‘보고·듣고·말하기’ 한국형 표준자살예방교육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정신건강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학우는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그 일환으로 체결된 이번 MOU는 지역사회정신건강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교내 구성원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도모할 것으로 예상된다.

정신건강네트워크 협력 MOU는 △스트레스 관리·정신건강 등을 주제로 한 예방 교육 강화 △우리 학교 내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활동 지원 △카운슬링센터의 범위를 넘어선 위기사례에 대한 경찰·소방·정신과 전문의와의 다중협력체계 확보 △지역사회 연계를 통한 24시간 연중무휴 안전망 구축 강화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모든 프로그램은 학내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강화된 프로젝트로 정신건강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우에게 효과적이고 신속한 상담 서비스와 자살 예방 지원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