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웅식 기자 (w00ngsik@skkuw.com)


오는 30일 오후 5시까지 우리 학교 창업지원단 캠퍼스타운에서 혜화동 주민과 함께하는 ‘성곽마을 탐방해설사 양성과정’ 프로그램 지원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선착순으로 최대 10명을 모집한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링크(http://naver.me/xPwUO03e)를 통해 가능하다. 탐방해설사 교육은 다음달 9일부터 11월 2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8번 이루어질 예정이다. 교육 및 워크숍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이수자에게는 인성품으로 사용가능한 교육시간 이내의 봉사시간과 혜화·명륜성곽마을 탐방해설사 활동 자격이 주어진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우들이 학교 주변의 문화유산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기획됐다. 창업지원단 캠퍼스타운 이현정 매니저는 “우리 학교 학생들이 책임감을 느끼고 학교 주변의 문화유산과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라며 학우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기대했다. 교육수료증은 교육이수시간의 85% 이상을 참여해야 부여된다. 이 매니저는 “두 번 이상 빠지면 수료증과 봉사시간이 부여되지 않는다”며 학우들이 책임감을 가지고 참여하기를 부탁했다.

한편, 교육만 진행됐던 지난해 프로그램과 달리 이번해부터는 실습 및 탐방이 이뤄진다. 이번 프로그램은 수요일에는 교육이 토요일에는 탐방 및 실습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매니저는 “학생들의 참여가 활발해지면 모집인원이 최대 20명까지 늘어날 수 있다”며 많은 학우의 참여를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