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웅식 기자 (w00ngsik@skkuw.com)

 

학기 초에 학우들이 강의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제시할 수 있는 ‘Student Suggestion Week’가 이번 학기부터 새롭게 시행된다. 기존에 학우들이 교수에게 의견을 제안하기 위해서는 중간 강의 평가까지 기다려야 했다.

‘Student Suggestion Week’는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고자 신설됐다. 교무팀(팀장 채희철) 이창형 과장은 “학기 초 강의 평가를 통해 얻은 학생들의 의견이 교수님에게 전달될 것”이라며 학우들 의견을 바탕으로 한 학생 맞춤형 강의 및 수업의 질 향상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학기 초 강의 평가는 오는 27일 오후 11시까지 GLS 금학기 강의 평가 메뉴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강의 평가는 기존의 강의 평가와 달리 서술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수업에 관련된 내용 모두를 건의할 수 있다. △개별 연구 △군사학 과목 △현장실습을 제외한 △학사과정 △일반대학원 △전문대학원 △특수대학원 개설 과목에서 진행된다.

학기 초 강의 평가는 기존 중간·기말 강의 평가와 달리 필수적이지 않다. 그러나 이 과장은 “학생들이 의견을 제시해야만 수업의 질이 향상될 수 있다”며 많은 학우의 참여를 촉구했다. 기타문의사항은 학사바로센터(1811-858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