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철현 기자 (gratitude@skkuw.com)

오는 26일까지 우리 학교 대학혁신과공유센터(센터장 이상원)에서 ‘2019 동계 융합기초프로젝트(이하 융기프)’ 참여 학우를 모집한다. 융기프에 참여하는 학우는 다양한 학과 출신의 학우들을 만나 글로벌 사회가 직면한 문제를 탐구한다. 융기프는 이번 활동으로 제12회를 맞이하며 방학 기간을 통해 운영되는 학교 프로그램이다.

대학혁신과공유센터 박선화 연구원은 “융합 팀의 일원으로 활동하며 융합의 가치에 대해 배울 좋은 기회”라고 프로그램의 의의를 설명했다. 실제로 주최 측은 팀을 구성할 때부터 △성별 △성향 △학과 △학년 △학습 경험 등을 고려해 다양하게 팀을 구성한다.

융기프는 다음해 1월 3일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활동은 약 한 달 동안 △워크샵 △융합적 주제 발굴 △아이디어 공유회 △창의적 문제해결 △해카톤(아이디어 완성 및 결과물 도출) △성과 발표회 순서로 진행된다. 박 연구원은 “문제를 발굴하고 풀어가는 전반적인 과정을 다루는 Design Thinking의 이론을 배우고 활용할 수 있다”고 융기프의 장점을 설명했다.

융기프에 관심 있는 학우는 해당 링크(bit.ly/2E173UX)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타 문의 사항은 대학혁신과공유센터(02-740-1675)로 문의하면 된다.

지난 융합기초프로젝트에서 Design Thinking을 하고 있는 모습. ⓒ대학혁신과공유센터 제공
지난 융합기초프로젝트에서 Design Thinking을 하고 있는 모습.
ⓒ대학혁신과공유센터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