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선정 기자 (sunxxy@skkuw.com)

오는 9일까지 우리 학교 국제교류팀(팀장 김갑수)에서 이번 학기 ‘Let’s TALK TALK’(이하 렛츠 톡톡) 참가 학우를 모집한다. 렛츠 톡톡은 문화적, 지리적 출신 배경이 다른 다양한 학우가 여러 주제에 대해 토론하며 문화적 다양성을 경험하는 프로그램이다. 국제교류팀 정연수 직원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대부분 수업이 온라인으로 전환되면서 글로벌 문화 교류와 체험 활동이 어려워져 새로운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했다”고 행사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활성화되면 매 학기 운영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자격 요건은 △다른 사람의 가치관을 존중하며 배려심이 있고 △외국어를 잘하지 못해도 자신감 있게 말할 수 있고 △토론에 열정적으로 참여할 의지가 있는 우리 학교 재학생이다. 모집 대상은 토론 진행자 10명, 토론 참여자 100명이며 참여자는 한국인과 외국인 학우 반반씩 구성된다. 

렛츠 톡톡에 참여하는 학우들은 오는 11일부터 12월 2일까지 활동한다. 시험 기간 등을 제외한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마다 웹엑스로 진행되는 방식이다. 토론은 전체 인원 중 10명의 인원이 참여하고 △영어 △중국어 △한국어 중 하나를 택해 진행할 수 있다. 토론 주제는 다양한 사회적 이슈를 비롯해 참여자들이 자율적으로 선정한다. 렛츠 톡톡 프로그램을 10회 중 7회 이상 참여하고 결과보고서를 제출하면 국제처장 명의의 수료증과 음료 기프트카드를 받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학우는 신청 링크(https://forms.gle/PNXiChhzj9cw2Ljk7)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카카오톡 채널 ‘성균관대학교 국제교류팀(@skkuoir)’로 문의하면 된다.

ⓒ국제교류팀 제공
ⓒ국제교류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