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예진 기자 (jinny0322@skkuw.com)

오프라인과 온라인 병행해 진행
모든 안건 반대 없이 가결돼

2020학년도 2학기 자과캠 전체학생대표자회의(이하 전학대회)가 지난달 19일 제1공학관(23219호)에서 개최됐다. 재적위원 54명 중 40명이 참석한 이번 전학대회는 △제52대 자과캠 총학생회 이루리(회장 전우중)의 보고 안건 소개 △인준 안건 검토 및 인준 △논의 및 결정 안건 의결 △건의 및 공고 사항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전학대회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해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병행해 진행됐다. 오프라인 참석이 가능한 대의원은 제1공학관에서, 나머지 인원은 웹엑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회의에 참여하는 방식이다. 의결은 의결권을 가진 대의원들에 한해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서 익명 투표로 진행됐다.

이루리는 보고 안건 소개에서 44개의 완료된 사업과 14개의 추진 예정 사업을 보고했다. 전우중(건설환경 17) 자과캠 총학생회장은 추진 예정 사업 중 하나인 스꾸터 사업에 대해 “9월 중에 스꾸터 iOS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할 예정이었으나 미뤄지는 중”이라며 “임기 내에 스꾸터 활성화가 가능한지에 대해 심도 있는 내부 회의를 거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인준 안건 검토 및 인준에서는 △2020학년도 2학기 학생회비 예산안 인준안 △단위별 학생회비 배부 인준안 △자과캠 총학생회칙 개정안 △총학 중앙집행부 인준안이 모두 반대 없이 가결됐다. 단위별 학생회비 배분의 경우 이번달 진행될 총학 선거 비용 160만 원이 감액된 총 2634만 원을 단과대 학생회에 60%, 총학과 동아리연합회를 포함한 특별자치기구에 40%를 배부하는 인준안이 가결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