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현정 기자 (hjeong@skkuw.com)

지난달 29일 개최, 안건 모두 가결

글융 학부 자격으로 인사캠 중운 참여 가능

지난달 29일 인사캠 전체학생대표자회의(이하 전학대회)가 개최됐다. 전학대회는 제53대 인사캠 총학생회 S:Energy(회장 강보라, 이하 시너지)의 보고안건 보고 및 질의응답으로 시작해 △인준안건 검토 및 인준 △논의안건 논의 및 의결 △건의 및 기타 질의사항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전학대회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해 웹엑스로 진행됐으며, 의결은 구글폼을 통해 이뤄졌다.

시너지는 보고안건 보고 및 질의응답에서 △배리어프리맵 온라인화 △성균관대학교 브랜드화 사업 △킹고M 카테고리화 등 총 40개의 사업을 보고했다. 인준안건 검토 및 인준에서 △결산안 △글로벌융합학부(이하 글융)의 인사캠 중앙운영위원(이하 중운) 자격 유권해석 안건 △총학생회 중앙집행국 인준 △학생회비 배분안 △학생회비 예산안이 모두 가결됐다. 글융의 인사캠 중운 자격 유권해석 안건은 당시 출석위원 90명 중 찬성 53명, 반대 12명, 기권 25명으로 가결됐다. 따라서 글융은 소프트웨어융합대학에 소속됐음에도 학부 자격으로 인사캠 중운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논의안건 논의 및 의결에서 강보라(컬처테크 18) 인사캠 총학생회장은 총학생회칙 부분개정 발의안을 제시했다. 강 회장은 “학부 신설이나 단과대로의 소속 이관 등에 따른 문제가 계속 생길 수 있으니 회칙에 명시해 학생자치를 원활히 하기 위해서”라며 필요성을 밝혔다. 해당 발의안은 통과됐으며 회칙에 따라 회칙개정소위원회가 구성됐다. 회칙개정소위원회가 개정한 학생회칙은 회칙개정안으로 발의돼 확대운영위원회와 전학대회의 인준을 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