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조소희 기자 (choeehos0810@skkuw.com)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
회칙개정안 포함한 
인준안건 모두 가결돼

 

지난달 27일 인사캠 전체학생대표자회의(이하 전학대회)가 개최됐다. 대의원 168명 중 92명이 참석한 이번 전학대회는 600주년기념관 6층 소향강의실과 웹엑스에서 동시 진행됐다. 전학대회는 제53대 인사캠 총학생회 S:Energy(회장 강보라, 이하 시너지)의 보고안건 소개로 시작해 △인준안건 검토 및 인준 △논의안건 논의 및 의결 △건의 및 기타 질의사항 순으로 구성됐으며 의결은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통해 이뤄졌다. 

시너지는 보고안건 소개로 △전공페어 △중앙도서관 전기 콘센트 확충 작업 △SKKU *로고젝터 디자인 공모전 등 50개의 사업을 보고했다. 이후 질의응답에서 예술대학 학생회 아띠 장필규(영상 17) 회장은 학생단체 연합회 구성 공약의 추후 계획을 질문했다. 강보라(컬처테크 18) 인사캠 총학생회장은 “제안서를 송부했으나 참여를 원하지 않는 단위가 있었다”며 “승낙한 단위부터 함께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준안건 검토 및 인준에서는 △총학생회 중앙집행국 인준 △학생회비 배분안 △학생회비 예산안 △회칙개정안 등이 논의됐으며 모두 가결됐다. 회칙개정소위원회를 통해 진행된 회칙개정에서는 △오탈자 및 비문 수정 △의결기구의 출석위원과 대의원 간 의결권 명시 △중앙운영위원의 자격 인준과정 명시 등이 제시됐다. 개정을 통해 의결기구의 의장인 총학생회장의 궐위 시에는 의장을 부총학생회장이 대행하며 총학생회장단이 모두 공석인 경우 중앙운영위원 중 1인이 임시 의장이 된다. 
 

◆로고젝터=유리렌즈에 빛을 투사해 벽면이나 바닥 등 원하는 장소에 이미지와 문자를 투영하는 LED 장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