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탐색 및 대인관계 개선을 위해

기자명 송민수 기자 (smssmsm@skku.edu)

인사캠 학생상담센터는 오는 29일부터 총 6회에 걸쳐 진로탐색 집단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매주 월요일마다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자신이 원하는 직업과 진로를 적성에 맞춰 함께 탐색해 보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진로탐색 집단 프로그램은 성격검사 MBTI와 진로검사 HOLLAND를 통해 학우들의 진로와 적성을 진단하고 △나에 대한 이해 △나의 가치관 탐색 △나의 미랠목표 △나의 진로 계획 등에 대해 다른 학우들과 이야기를 나눠보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학생상담센터는 대인관계 집단 상담 프로그램도 함께 실시한다. 4월 3일부터 매주 월요일마다 진행되는 집단 상담 프로그램은 △나를 이해하기 △타인을 이해하기 △감정·갈등·대화 다루기 등을 주제로 총 8회에 걸쳐 이뤄진다.

이번 집단 상담 프로그램은 기존의 일대일 방식과 달리 독특한 형태의 상담 방식으로 진행된다. 상담을 도맡아왔던 진행자는 단지 매끄러운 진행을 도와주는 역할에 그치는 반면 학우들끼리는 자신들의 생각을 공유하고 서로에게 상담자가 돼 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와 관련 학생상담센터 김금미 심리전문가는 “다른 사람들을 보면 진로설정과 대인관계가 쉽게 느껴지지만 막상 내가 하려고 하면 쉽지 않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에 대해 진지한 상담을 해봤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