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12일부터 5년제 학·석사 과정생 모집

기자명 조원국 기자 (ok224@skku.edu)
교무팀(팀장:이정석)은 다음달 12일부터 16일까지 2006학년도 5년제 학·석사연계과정생을 모집한다.

학·석사연계과정은 학사 및 석사과정을 각 1학기씩 단축하고 학사과정 재학 중에 대학원 과목을 수강해 5년 내에 학사학위와 석사학위를 모두 취득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학·석사연계과정생은 △대학원 입학 시 무시험 특별전형 △학부별 장학금 배정 시 우선 고려 △학사과정 졸업논문 제출 면제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지원 자격은 5, 6학기 등록자 중 학과별 자격요건을 충족한 학생이다. 단, 일반편입자나 학사편입자는 지원할 수 없다.

지원하려면 신청서를 작성해서 다음달 12일부터 16일 사이에 진학을 희망하는 대학원학과 소속 학부행정실에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다음달 5일부터 학사서비스(GLS) 공지사항 중 학사공지나 학부행정실에서 받을 수 있다.

지원자를 대상으로 다음달 19일부터 23일까지 면접 및 학과별 전형기준에 따른 시험이 실시되며 이 때 학·석사연계과정 신청서와 성적증명서를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또한 대학원 진학 후 지도를 받고자 하는 교수 또는 학사과정 전공 주임교수의 추천서를 제출하면 심사 시 참고 자료로 활용될 수 있다.

학생 선발은 학부 성적과 연구활동계획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뤄지며 합격자 및 지도교수 명단은 다음달 말 학사서비스(GLS) 학사공지와 학부행정실 게시판에 발표될 예정이다. 선발된 학생들 중 6학기 등록자는 학사과정 조기졸업이 불가하고 5학기 등록자도 평점평균이 3.5를 넘고 대학원과목을 6학점 이상 취득해야 조기졸업이 가능하므로 유의해야 한다.

이와 관련 교무팀 강점복 주임은 “지난해 물리학과와 건축학과는 학·석사연계과정생을 선발하지 않았고 예술학부는 별도로 포트폴리오를 받는 등 학과별로 전형과 일정이 모두 달랐다”며 “신청을 하기 전에 진학을 희망하는 대학원학과 소속 학부행정실에 문의해 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