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9대 총학 선거 오늘부터 유세 시작

기자명 송민수 기자 (smssmsm@skku.edu)
러닝메이트로 치러질 제39대 총학생회(이하:총학)선거에 ‘yOungOne Fly’선거운동본부와 ‘Zoom In’선거운동본부(이하:선본)가 후보로 최종 등록했다.
 
‘Zoom In’선본은 인사캠 정후보 안지원(수교03), 부후보 승하(철학04), 자과캠 정후보 최창순(약학04), 부후보 최재영(식생00)으로 구성됐으며 ‘성균관에 숨어있는 가능성에 Zoom In’을 모토로 내세웠다. 이는 학내 사안에만 한정된 총학의 역할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하는 고민 하나하나를 놓치지 않고 중요하게 다루고자 하는 ‘Zoom In’선본의 의도가 담겨있다.

또 ‘yOungOne Fly’선본은  인사캠 정후보 홍석원(경영01), 부후보 곽보름 (경제03), 자과캠 정후보 박준형(약학03) 부후보 조완기(토목01)가 선거에 나섰으며 모토는 ‘한 걸음 더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이다. 지난 38대 총학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고자 하는 ‘yOungOne Fly’선본의 의지를 모토에 담았다.

‘yOungOne Fly’선본은 재학생 1만7천1백16명의 학우 중 2천1백78명의 추천을 받았으며 ‘Zoom In’선본은 2천9백17명의 추천을 받았다. 양 선본 모두 후보 자격인 10%의 추천을 넘겼다.

오늘부터 시작되는 선거유세는 공청회(21일), 공동유세(22~23일) 등을 거쳐 27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yOungOne Fly’선본 자과캠 박준형 정후보는 “글로벌 마인드를 갖춘 경쟁력 있는 성균관대를 만들기 위해 선거기간 동안 학우들과의 직접적인 의사수렴을 할 생각이다”고 밝혔다.  또 ’Zoom In’선본 인사캠 안지원 정후보는 “환경이나 복지 뿐 아니라 학생들이 가진 교육권 문제 등에도 주력했다”며 “이번 선거기간 동안 공약과 정책 설명에 초점을 맞춰 학우들을 만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선거의 중재자 역할을 맡는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인사캠 안희목·경영02, 자과캠 윤승권·토목99)는 세칙에 따라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가 치러지기를 각 선본에 당부했다.

투표는 유세가 끝나는 다음날 28일부터 3일간 치러지며 다음 해 총학을 이끌어갈 선본을 가리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