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승영 기자 (xiahandme@skku.edu)

오는 10월 제2회를 맞이하는 ‘성균인의 날’에 참가할 동아리들의 공개 오디션 접수가 오는 10일부터 18일까지 실시된다.

10월 1일에서 26일까지 진행될 이번 ‘성균인의 날’은 △학우 △동문 △교직원 간의 화합과 도모를 위한 자리로 지난 2004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행사다. 그 중에서도 13일에 진행되는 본 행사에서 무대 공연을 선보일 동아리들은 공개 오디션에 참가해야 한다.

공개 오디션 신청은 총학생회 홈페이지(http://home.skku.edu /~skk01fly)를 통한 온라인 접수로만 가능하며 첨부파일로 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된다. 이후 19일 서류심사 및 선발팀 공지를 포함해 20일 단체 대표자 오리엔테이션, 다음달 2일 공개 오디션, 5일 기획사 오디션을 거쳐 13일에 무대 공연을 하게 될 팀을 최종 선발한다.

참여 가능한 단체는 5인 이상의 재학생 혹은 졸업생으로 구성된 팀으로, 동아리가 아니어도 무방하며 외국인 학생 단체도 참가 할 수 있다. 특히 △10명 이상의 팀원 △창작곡 또는 창작공연 △동영상 제출의 경우 가산점이 부여된다.

이렇게 최종 기획사 오디션에서 1위로 선발되는 팀에게는 50만원의 상금과 함께 본 행사 무대 공연의 기회가 주어진다. 구체적인 장소 및 시간은 추후에 공지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인사캠 총학생회 김한은(법02) 문화국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성균인 간의 활발한 문화 교류가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