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부터 3.0 학점제한 폐지

기자명 성대신문 (webmaster@skkuw.com)

2002년 일반대학원 특별전형과 특수대학원 모집 일정이 발표됐다. 주요 모집일정은 아래의 표와 같다.
전형방법은 일반대학원의 경우 서류심사와 구술시험을 통해 이뤄지며 배점은 △학업계획서 20점 △대학성적 30점 △구술시험 30점 △학과별 배점 20점이다. 특히 이번 모집부터는 일반대학원 특별전형에만 존재했던 3.0이상의 학점 제한이 사라진다.
이와 관련 입학관리팀(팀장:박용부) 변태석 계장은 “대부분의 다른 대학도 학점제한을 거의 두지 않는 것으로 안다”며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일반대학원 특별전형에서의 학점 제한을 없애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의학과는 자체적으로 출제되는 영어와 전공 필기시험과 구술시험을 시행할 예정이다. 원서접수는 인문사회계 및 예능계 학과의 경우 600주년 기념관 5층 ‘조병두국제홀’에서, △자연계 △공학계 △체능계 및 △의학과는 제 2공학관 2층 ‘교수세미나실’에서 구분해 실시되며 인터넷 접수는 오는 2일 2시에 접수완료 여부를 admission.skku.ac.kr에서 반드시 확인을 해야한다.
특수대학원 모집은 서류심사와 구술시험을 통해 이뤄지며 세부배점은 대학원별로 정해진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입학관리팀(02-760-1353∼6)으로 문의하면 된다.
염희진 기자 salthj@mail.skk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