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성대신문 (webmaster@skkuw.com)

우리는 살아가면서 수많은 일들을 경험한다. 그것은 때때로 행복한 일로써 나타나 기쁨을 주기도 하고, 또 다른 때에는 행복하지 않은 일로 나타나 마음에 무거움을 주기도 한다. 간혹 마음의 무거움을 스스로 견뎌내지 못할 때는 신체가 질병에 노출되기도 한다. 이번 여름은 지인들의 무거운 질병소식을 접하고 그 어느 때보다 나 자신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즈음에 나 역시 일어나지 않은 미래, 과거의 기쁘지 않았던 일을 완전하게 떨쳐버리지 못함에 관한 무거운 생각으로 한동안 생기가 없었다. 바로 그때 존경하는 김 선배님께서 나에게 매사를 완전긍정으로 생각하면 지금과 미래는 반드시 좋은 일이 생길 것이라는 조언을 하였다. 덧붙여 네가 진정으로 원하는 방향대로의 삶을 창조하기를 갈망한다면 론다 번의 ‘더 시크릿’을 읽어 볼 것을 권하였다. 이제 이 책을 통해 내가 선물 받은 마법 같은 글귀들을 소개하고 그 기쁨과 축복의 에너지를 공유하고자 한다.

글귀1. ‘비밀’이란 끌어당김의 법칙을 말한다. 당신의 인생에 나타나는 모든 현상은 당신이 끌어당긴 것이다. 당신이 마음에 그린 그림과 생각이 그것들을 끌어당겼다는 뜻이다. 마음에 어떤 생각이 일어나든지 바로 그것이 당신에게 끌려오게 된다. 세상에 왔던 위대한 스승들은 모두 끌어당김의 법칙이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법칙이라고 말했다. 법칙은 태초부터 존재했다. 언제나 존재했고 앞으로도 존재할 것이다. 우주의 모든 질서가 당신 삶의 매 순간을 결정하고, 당신이 경험하는 모든 시시콜콜한 일을 결정하는 요소는 바로 이 법칙이다. 당신이 누구이고 어디에 있는지, 끌어당김의 법칙은 삶의 모든 경험을 빚어낸다. 끌어당김의 법칙이 실행되게 하는 존재는 바로 당신이다. 당신은 생각으로 이 법칙을 실행시킨다.

글귀2. 인간으로서 우리가 할 일은 원하는 대상을 집중하여 생각하고, 그 대상이 어떠해야 하는지 아주 명확하게 정하는 것이다. 그러면 우주에서 가장 커다란 법칙인 끌어당김의 법칙이 발동된다. 당신은 자신이 가장 많이 되고 싶어 하는 존재가 되고, 당신이 가장 많이 생각하는 것을 끌어당긴다. 지금 당신의 삶은 지난날 당신이 한 생각들이 현실에 반영되어 나타난 결과물이다. 마음으로 원하는 것을 생각하고 그 생각이 마음에 가득하게 할 수 있다면 그것이 당신의 인생에 나타날 것이다.

글귀3. 당신은 생각을 전환하여 원하는 일을 생각할 수 있다. 그러면 감정이 바뀌면서 자신의 주파수가 바뀌었다는 점이 확인된다. 끌어당김의 법칙은 바뀐 주파수를 감지해서 거기에 맞는 경험을 당신 삶에 되돌려준다. 이렇게 감정을 활용하면 초고속으로 실현되어 나타나게 할 수 있다. 당신의 감정에 ‘원하는 것’을 실어서 전송함으로써 감정을 의도적으로 더 강력하게 전송할 수도 있다. 지금 기분이 어떤가? 잠시 자신이 어떤 기분인지 생각해보라. 원하는 만큼 기분이 좋지 않다면 내면의 감정을 느끼는데 집중하고, 그 감정을 의도적으로 고조시켜라. 감정에 강하게 집중하면서 그걸 끌어올리려고 하면, 실제로 감정을 고조시킬 수 있다. 한 가지 방법은 눈을 감아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것들을 차단하고, 내면의 감정에 집중한 다음, 1분간 웃는 것이다. 생각과 감정이 당신 인생을 창조한다.

글귀4. “당신은 삶이 선사하는 모든 좋은 것을 누릴 자격이 있다.” 우리는 모든 좋은 것을 누릴 권리가 있다. 당신은 당신 자신의 창조자이고, 끌어당김의 법칙은 원하는 것을 창조하게 해주는 멋진 도구다. 마법 같은 삶의 무대에 온 근사한 당신, 환영한다!

글귀5. ‘기다림’을 바꿔서 미래를 창조하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만들 수도 있다. 다음번에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 되거는 그 순간을 포착하여 원하는 것들이 이루어지는 상황을 상상하라. 이런 상상은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다. 모든 순간을 긍정적으로 만들어라! 날마다 생각으로 모든 사건을 미리 결정하는 습관을 들여라. 미래의 상황을 미리 생각함으로써, 즉 우주의 힘을 앞서 보내서 당신이 해야 할 모든 일을 결정하라. 그러면 당신의 인생을 의도적으로 창조해낼 수 있다.

글귀6. 기쁨, 사랑, 풍요, 성공, 행복 등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이, 당신이 와서 붙잡아주기를 기다리고 있다. 당신은 목표를 정해야 한다. 그리고 목표를 정해서 그 일에 대한 열망으로 불타오를 때, 당신이 원하던 모든 일을 우주가 이루어줄 것이다. 주위에서 아름답고 경이로운 것들을 인식하고 축복하고 찬양하라. 또 당신이 원하는 대로 돌아가지 않는 일들을 불평하거나 비난하느라 힘 빼지 마라. 원하는 것을 모두 감싸 안아 좋은 것을 더 많이 받아들여라.

글귀7. 과거를 돌아보며 지난날의 어려움에 집중하면, 지금 자신에게 어려움이 더 많이 찾아오게 된다. 어떤 일이 있었던지 다 놓아버려라. 자신을 위해 놓아 버려라. 지난 일에 대해 누군가를 탓하거나 앙심을 품으면 스스로 다칠 뿐이다. 당신에게 어울리는 삶을 창조할 이는 오직 당신 자신밖에 없다. 원하는 것에 의도적으로 집중하고 좋은 감정을 발산하면, 끌어당김의 법칙이 그에 응답할 것이다. 당신은 그저 시작하기만 하면 된다. 그러면 마법이 일어날 것이다. “이 법칙으로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에는 한계가 없다. 과감하게 자신의 이상을 믿어라. 그것이 이미 이루어졌다고 생각하라.”

권태희(경제학부) 연구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