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부터 내년 6월까지 16명 파견

기자명 성대신문 (webmaster@skkuw.com)
대외협력처(처장:김인철(경제) 교수)는 금년 하반기에 파견하는 영어권 교환학생의 원서 접수를 오는 11일부터 3일간 받는다.

본교 홈페이지 국제교류란에 인터넷접수를 하거나 인편 혹은 FAX(02-760-1152)로 서류를 송부하면 된다. TOEFL/IELTS 성적표, 성적증명서(국문), 학습계획서(영문), 학과장 또는 전공주임교수의 추천서 1부가 필요하다.

파견대학 및 인원은 △뉴욕주립 대학에서 교환장학생 1명, 교환학생 4명 △오클라호마 대학에서 교환장학생 1명, 교환학생 4명 △시드니대학에서 교환장학생 1명과 교환학생 5명이며 기간은 오는 8월부터 내년 6월까지다.

지원자격은 미국의 경우 △학부생만 지원 가능(휴학생 포함)하며 2학기 이상 수료·졸업잔여학기 3학기 이상 △편입생은 1학기 이상 수료·졸업잔여학기 3학기 이상 △전 학기 평점평균 3.0 이상 △ TOEFL 550점 이상의 성적 등을 갖춰야 한다.

호주의 경우 △학부생(휴학생 포함)은 3학기 이상 수료·졸업잔여학기 3학기 이상, 편입생 또는 대학원생은 1학기 이상 수료·졸업잔여학기 3학기 이상 △전 학기 평점 평균 3.4 이상 △TOEFL 575점, TWE 4.5, IELTS 6.0, IELTS 6.5 이상 등의 성적이 요구된다. 호주 교환장학생은 인문·사회계열 전공자만, 교환학생은 전공 관련 없이 지원 가능하다.

선발은 학업성적(1백점)과 영어 인터뷰(1백점)를 합해 고득점자 순으로 이뤄진다. 서류 전형 결과는 오는 14일 본교 홈페이지 국제교류 코너에 게시된다.  

이와 관련 대외협력처 김희경 직원은 “본교 홈페이지 국제교류란에 교환학생 관련 정보가 있음에도 홍보가 잘 안됐다”며 “교환학생은 미리 준비할 사항이 많으므로 계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