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리, 축제를 써내려가다

기자명 성대신문 (webmaster@skkuw.com)

김영인 기자·유민아 기자·유오상 기자·윤이삭 기자·조은혜 기자

 

성균서도회
마음에 드는 작품을 완성할 때까지 붓 끝에 온 정신을 집중하는 성균서도회. 김선희(사과계열10)학우는“서예는 글을 베끼는 것이 아니라 마음을 닦는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날짜 및 시간:자과캠 - 5월 10일(월) ~ 5월 12일(수)
인사캠 - 5월 13일(목) ~ 5월 15일(토) 오전 9시 ~ 오후 6시
△장소:자과캠 - 삼성학술정보관 5층 전시장, 인사캠 - 경영관 1층 갤러리

幕無間愛(막무간애)
사랑 간에는 막이 없다는 뜻을 담고 있는 우리 학교 공대 밴드.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연습하는 그들의 모습에서 15년 전통의 위엄이 넘친다.
△날짜 및 시간:5월 10일(월) 오후 4시
△장소:자과캠 학생회관 앞

늘품
우리나라의 민속 음악과 함께하는 풍물패 늘품의 공연 한마당. 김민재(화공09) 학우는“함께 풍물을 하다 보면 없던 정도 생겨난다”며 늘품의 매력을 소개했다.
△날짜 및 시간:5월 14일(금)
오후 6시 반
△장소:자과캠 학생회관 앞 족구장

ReQuieM(레퀴엠)
“한 달 전부터 준비했어요!”라는 말 속에 공연에 대한 자부심이 느껴진다. 당일 정오부터 있을 디제잉에서부터 그들의 공연은 시작이다.
△날짜 및 시간:5월 11일(화) 오후 6시
△장소:인사캠 경영관 지하 3층 소극장

녹두장군
한국의 전통무예인 태껸을 연마하는 그들의 모습. 굼실굼실 능청거리며, 우쭐우쭐 너울거리고, 는질거리는 독특한 몸놀림 동작에서 한국 전통 무예가 살아난다. 12일에 △결연시연 △약속결연 △품밟기를 시연할 예정이다.
△날짜 및 시간:5월 12일(수) 12시 30분 (약 20분 진행 예정)
△장소:자과캠 학생회관 앞 잔디밭

gGun(꾼)
‘쾅쾅’울리는 음악소리. 누구의 시선에도 구애받지 않고 동아리 방 이쪽 저쪽에서 춤추는 이들이 눈에 띈다. 살짝 보기엔 연습하는 듯했지만 그들은 그저“놀고 있었다”고 말한다. 음악을 음악으로서 즐기는 그들의 공연에 빠져보시라.
△날짜 및 시간:5월 12일(수) 오후 5시 ~ 오
후 7시
△장소:인사캠 금잔디

 

JDA
그녀들의 열정적인 춤사위 앞에서 누구도 시선을 거둘 수 없다. 연습 와중에도 부원들은 밝은 표정으로“싱그러운 5월의 축제, JDA와 함께 즐겼으면 좋겠다”며 이번 공연에 자신감을 나타냈다.
△날짜 및 시간:5월 12일(수) 오후 5시 ~ 오후 7시
△장소:금잔디

B.E.S.T.
“여기 나만의 것 It’s my world 쉿! 그냥 나를 지켜봐”
△날짜 및 시간:5월 12일(수) 페막식 참가 (약 7시 예정)
△장소:자과캠 삼성학술정보관 앞 중앙잔디밭

성균무도회
자과캠 학생회관에서 때 아닌 발차기 소리가 들렸다. 야외연습은 물론, 부족한 부분을 더 채워 학우들에게 선보이려 동아리방 앞에서도 연습하는 그들의 열정이 뇌리에 남는다.
△날짜 및 시간:5월 11일(화) 오후 12시
△장소:자과캠 삼성학술정보관 앞 중앙잔디밭

소리사랑
창작음악은 소리사랑의 가장 큰 매력이다. 생소한 듯하면서도 익숙한 멜로디 라인은 구성원 한 명 한 명의 손을 거쳐‘소리사랑’만의 음악으로 탄생한다.
△날짜 및 시간:5월 12일(수) 오후 5시 ~ 오후 7시
△장소:인사캠 금잔디

갈대소리
갈대소리 구성원은 팬플룻을 ‘천상의 소리’라 일컫는다. 팬플롯의 맑디 맑은 소리를 듣게 된다면 이 말에 금세 공감하게 될지도.
△날짜 및 시간:5월 12일 (수) 오후 5시 ~ 오후 7시
△장소:인사캠 금잔디

호그와트
테이블 스테이지에서 △카드 △루프 △풍선을 이용한 마술 공연을 준비 중이다. 호그와트 회장 이동주 (기계공학09)학우는“마술은 자신감과 즐거움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자신만의 특별한 취미가 된다”며 마술의 매력을 소개했다.
△날짜 및 시간:5월 11일(화) 오후 1시
△장소:자과캠 학생회관 소극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