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성대신문 (webmaster@skkuw.com)
양캠 취업정보센터(센터장:박성수, 신기창)는 ‘2002학년도 상반기 취업특강’을 실시한다.
인사캠의 경우 오는 9, 11, 12일 세 번에 걸쳐 시행되며 그 구체적 내용은 다음과 같다. 9일에는 600주년기념관 첨단강의실에서 삼성생명의 인사팀 최형준 차장이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유형별 준비 및 대책 △면접대비 자기연출 및 화술에 대해 강연한다. 또한 11일에는 Brisk & Young Associates의 정유민 이사가 같은 장소에서 △해외취업 유형 및 방법 △외국인회사 현황 및 채용 프로세스 △외국인 회사 취업준비 방법 등을 강의한다. 마지막 12일에는 경영관 소극장에서 『TOEIC 답이 보인다』등의 저서를 펴낸 YBM의 김대균 강사가 토익에 대해 △섹션별 토익 준비방법 △고득점을 위한 효율적인 R/C, L/C방법 등을 강연할 예정이다.
자과캠의 경우 오는 11일부터 양일간 특강을 실시하며 내용은 다음과 같다. 11일에는 학생회관 소강당에서 삼성전자 김현도 차장이 입사서류 작성법 및 면접 대책에 관한 전반적 사항과 변경된 삼성그룹의 직원채용에 관해 강의한다. 또한 12일에는 대학과 미래의 장재성 차장이 상반기 채용동향 및 전망에 관해 같은 장소에서 강의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취업정보센터 신현호 직원은 “이번 취업특강은 토익능력 향상을 위한 강연을 프로그램에 포함, 취업을 준비하는 4학년뿐만 아니라 전학년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강의는 배운 것을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현실적인 것에 주안점을 두고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연 내용은 비디오로 촬영, 향후 취업준비용 교재로 활용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