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자전거 대여소 운영… 문구류 자판기도 설치해

기자명 박하나 기자 (hana@skkuw.com)
자연과학캠퍼스 총학생회(회장:김태수ㆍ수학07, 이하:자과캠 총학)에서 학생 편의 사업을 진행한다.
자과캠 총학은 그동안 삼성학술정보관(이하:삼도)에 생수 자판기를 설치하고 △스탠딩(standing) PC △자전거 거치대 △휴대폰 충전기와 같은 편의 시설 등의 학생 편의 사업을 진행해왔다.
이번 달부터는 새로이 자전거 대여소를 운영한다. 자전거 대여소는 학생회관 아래 좌측에 위치해 있으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 자유롭게 대여할 수 있고, 대여한 이후 24시간 이내에 반납해야 한다. 단, 금요일에 자전거를 대여한 경우에도 역시 토요일까지 반납을 해야 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우리 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대여가 가능하며, 학생증을 지참하고 학생회관 2층에 자리한 총학생회실을 방문하면 된다.
대여기간 중 발생한 분실 및 훼손은 대여자가 변상하므로 대여, 반납 시 반드시 자전거의 상태를 확인해야 한다.
또한 지난 20일에는 삼도에 문구류 자판기를 설치했다. 자과캠 총학의 공약 중에는 도서관 생수 자판기 및 문구류 자판기 설치가 있었는데, 생수 자판기가 지난 겨울 설치됐지만 아직 문구류 자판기가 설치되지 않았었다. 이번에 설치된 문구류 자판기는 도서관 지하 1층에 위치한 생수 자판기 옆에 설치됐으며, △공책 △샤프 △지우개 등 문구류 외에도 가글과 휴지와 같은 도서관에서 필요한 물품 또한 구비돼있다.
이와 관련 김태수 자과캠 총학생회장은 “학우들에게 조금이라도 편안한 환경을 만들어주고 싶었다”며 “공약으로도 제시했던 만큼 편의시설 마련은 학생회의 당연한 의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