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정재윤 기자 (mjae@skkuw.com)

우리 학교 전공박람회가 오는 27일부터 이틀간 양캠에서 열린다.
올해 첫 회를 맞은 이번 행사는 입학관리팀(팀장 이재원)이 주최하며 인사캠 동아리연합회(회장 이준영)가 함께한다. 전공박람회는 고등학교와 대학의 연계를 높이고 공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27일 자과캠 수성관, 28일 인사캠 새천년홀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는 각 고등학교의 추천을 받은 고교 1·2학년 학생과 이번년도 입학사정관제 합격생 1천7백여 명이 참가한다.
전공박람회에서는 △계열별 특강 △동아리 체험 △입학사정관제 설명회 및 입학상담 △전공별 프로그램 및 진로상담실 등 다양한 체험과 상담이 이뤄진다. 계열별 특강 프로그램으로는 하루 3개의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며 강의 주제는 미정이다. 또한 각 동아리는 자체적으로 준비한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동아리를 탐방할 기회를 제공한다. 단, 동아리 체험은 인사캠 박람회에서만 진행한다. 개별 학과에서는 전공별 특성을 살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자율적으로 선정하고 전공별 프로그램과 진로상담실을 운영한다.  입학사정관제 설명회와 입학상담을 통해 입학사정관제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는 것도 가능하다.
이와 관련 입학사정관실의 윤혜림 사정관은 “이번 박람회가 전공 체험의 장으로서 우리 대학의 학과를 알리고, 입학사정관전형을 실질적으로 대비할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