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원식 기자 (wonsik0525@skkuw.com)

지난 1일 열린 인사캠 LC 체육대회에서 학우들이 이어달리기를 하고 있다. / 김지은 기자 kimji@skkuw.com
학부대학(학장 유홍준 교수·사회) 주관으로 2012학년도 LC(Learning community) 체육대회가 열렸다.
LC 구성원간 단합과 친목 도모를 위한 이번 행사는 지난 25일 자과캠, 지난 31일부터 1일까지는 인사캠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는 인사캠 34개, 자과캠 73개의 LC가 참여했으며, △계주 △농구 △단체 줄넘기 △족구 △풋살 △피구 등의 종목으로 구성됐다. 우승을 차지한 LC에는 상금과 상품이 수여됐다.
이번에 입상한 종목별 상위 4팀은 2학기에 열리는 캠퍼스대항 체육대회에 캠퍼스 대표로 참여하게 된다. 정규 종목 외에도 판 뒤집기와 같은 미니게임이 진행돼 참여자들의 흥미를 돋웠다.
인사캠 체육대회에 참여한 홍기현(사과계열12) 학우는 “LC 구성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며 “오늘 대회는 인사캠 학생들끼리만 하게 돼 아쉬웠다”며 소감을 밝혔다.
자과캠 LC 체육대회를 진행한 이호빈(화공11) Freshman Guide 자과캠 회장은 “대회를 준비하는데 한 달 반이라는 많은 시간이 들었다”며 “신입생들이 즐겁게 경기를 치르고 LC간 단합된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