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조영훈 기자 (yhc0821@skkuw.com)

제45대 총학생회 '성대올레(인사캠 회장 김민석·경제06, 부회장 박지영·경영09, 자과캠 회장 임종민·전자전기04, 부회장 이수현·신소재10, 이하 총학)'가 중점 공약으로 내걸었던 성균체크카드 발급이 인사캠에서만 진행됐다.
성균체크카드 공약은 성균인에게 특성화된 할인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국민은행 ‘KB노리체크카드’는 기본적으로 △교통비 10% 청구할인 △주요 놀이공원 50% 할인 △패밀리레스토랑 20% 할인 △CGV 35% 할인 등의 기본 혜택을 갖고 있다. KB락스타 성대지점에서 해당 카드를 발급받을 시 우리 학교 주변 연극 및 식당 할인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성균체크카드는 이들 혜택을 모두 포함하면서도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카드 발급은 인사캠 건학기념제 기간 동안 경영관 앞 국민은행 부스에서 이뤄졌으며, 현재는 KB락스타 성대지점에서도 발급되고 있다.
그러나 성균체크카드는 락스타 KB락스타 성대지점에서 발급하는 노리체크카드 이상의 혜택을 제공하지 못해 사업 취지를 살리지 못하고 있다. 현재 총학은 제휴 상점을 물색하는 데 난항을 겪고 있다. 기존 발급 예정 시기였던 지난 4월부터 지금까지 약 6개월의 시간이 있었음에도 주변 상권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지 못한 것이다.
김민석 인사캠 총학생회장은 “선례가 없던 사업이라 제휴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상점을 찾아보기 힘들었다”며 “주변 상권과 다시 논의를 진행하려면 성균체크카드 발급 매수가 충분히 확보되는 것이 우선”이라고 밝혔다. KB락스타 성대지점 관계자는 “현재 본 지점에서만 제공하는 혜택 외에 추가적인 가맹점 모집을 위해 노력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혜택 관련 공지도 학우들에게 충분히 제공되지 않은 상황이다. 이태근(컴교12) 학우는 “대자보를 통해 성균체크카드의 존재를 알았지만 정작 궁금한 혜택 정보는 듣지 못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