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현정 기자 (hjeong@skkuw.com)

철저한 방역수칙 아래 팀빌딩 진행
입학식은 온라인으로 개최

끝나지 않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속 21학번 신입생이 입학했다. 지난 15일에서 17일까지 3일간 양 캠퍼스에서 팀빌딩이 진행됐고 지난 19일에는 우리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입학식이 개최됐다.

팀빌딩은 신입생에게 전반적인 학사운영을 안내하고 LC의 교류를 증진하기 위한 행사다. 이번 팀빌딩은 하루에 LC 31개씩 3일 동안 진행돼, 총 93개의 LC가 참여했다. 오리엔테이션이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면서 팀빌딩이 기획됐다. 자과캠 Freshman Guide(이하 FG) 정유민(생명 19) 부회장은 “신입생들이 학교생활에 큰 기대감을 품고 있었을 텐데 코로나19로 제약이 많아 아쉬웠을 것 같다”며 “팀빌딩을 통해 이런 아쉬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밝혔다.

팀빌딩은 △캠퍼스 간의 웹엑스 자기소개 △학사안내 설명 △커뮤니티 빌딩 △캠퍼스 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캠퍼스 간의 웹엑스 자기소개는 코로나19로 양 캠퍼스 간 교류가 줄어든 상황에서, 다른 캠퍼스 소속 LC 학우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기획된 화상 프로그램이다. 전규호(자연계열 21) 학우는 “실제로 만나지 못한 인사캠 친구들과 화상으로 이야기를 나누며 친해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커뮤니티 빌딩은 FG에서 준비한 게임을 통해 친목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이다. 정 부회장은 “신입생들이 정확한 학사 정보를 안내받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코로나19로 인한 5인 이상 집합금지 조치에도 팀빌딩은 계획대로 진행됐다. 이에 학부대학 행정실(실장 류시원) 이병일 계장은 “이번 행사에서 가장 중요시한 것은 안전이었다”며 “안전하게 행사를 진행하기 위해 방역에 총력을 다했다”고 설명했다. 팀빌딩은 △건물 출입 시 체온 체크 △면적당 인원수 준수 △참가자 전원 마스크 착용 △행사 종료 후 뒤풀이 금지 등 까다로운 방역수칙 아래 진행됐다. 팀빌딩에 참여한 전진석(공학계열 21) 학우는 “방역수칙이 철저하게 지켜져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입학식은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학부대학 행정실 류시원 실장은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입학식을 온라인으로 대체해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제작된 온라인 입학식 영상과 입학식 링크 프로그램이 제공됐다. 온라인 입학식은  △문묘고유례 △입학 축하 영상 △청학문(가르침을 청함) 등으로 구성됐다. 입학식 링크 프로그램은 신입생에게 부가적으로 제공되는 콘텐츠로 △2021 새내기 SKKU와 첫 만남!(2021 새내기 학교방문 갤러리) △캠퍼스 둘러보기(캠퍼스투어) △Pride in Top(학교 주요 대외지표 소개) 등이 준비됐다.

또한, 제53대 총학생회 S:Energy(인사캠 회장 강보라, 자과캠 회장 심재용) 유튜브 채널에서 미리 제작된 입학식 영상과 더불어 △연예인 공연 △중앙운영위원회 소개 및 입학 축하 영상 △킹고응원단 공연 등이 생중계됐다. 온라인 입학식에 참여한 최민영(경영 21) 학우는 “입학식에 참여하니 우리 학교에 입학한 것이 실감난다”며 “앞으로의 대학 생활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우리 학교는 2021학년도 입학식에 신동렬 총장의 모습을 한 AI 총장을 선보였다. AI 총장을 통해 AI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한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AI 총장은 훈사를 통해 “입학식에서 여러분이 느낀 기쁨과 기대감이 새로운 배움과 성장에의 열정과 의지로 승화돼, 성공적인 대학 생활과 빛나는 결실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신입생의 첫 출발을 응원했다.
 

 

총장 훈사 중인 AI총장(오른쪽)​​​​​​​ⓒS:Energy 유튜브 화면 캡쳐
총장 훈사 중인 AI총장(오른쪽)
ⓒS:Energy 유튜브 화면 캡쳐

 

축하공연 중인 킹고응원단​​​​​​​​​​​​​​ⓒS:Energy 유튜브 화면 캡쳐
축하공연 중인 킹고응원단
ⓒS:Energy 유튜브 화면 캡쳐

 

FG와 캠퍼스 투어 중인 자과캠 신입생사진 ㅣ 옥하늘 기자 sandra0129@
FG와 캠퍼스 투어 중인 자과캠 신입생
사진 ㅣ 옥하늘 기자 sandra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