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예진 기자 (jinny0322@skkuw.com)

도전학기 안정화 위해 
학교와 논의 이어나갈 예정
“학교와 학우 간 정보 격차 
줄이기 위해 노력”

자과캠 총학생회 S:Energy(회장 심재용, 이하 시너지)의 복지 공약은 모두 이행됐다. 교육 공약은 이행을 위해 노력했지만 이행되지 못한 부분들이 많아 아쉬움을 남겼다. 미이행에 그친 문화 공약과 소통 공약은 다음 학기에 이어서 이행될 예정이다.

교육
도전학기 안정화를 위해 시너지는 학교 측에 △도전학기 만족도 조사 시행 △도전학기 홍보 활성화 △중간고사 및 대체과제 기간 명시를 요구했다. 심재용(신소재 16) 자과캠 총학생회장은 “작년에 시행된 도전학기 만족도 조사는 시행됐다는 사실도 모른 학우들이 많았다”며 “문항을 추가하거나 많은 학우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하는 등의 방식을 통해 개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중간고사 및 대체과제 기간 명시의 경우 학교 측에서도 필요성을 인지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논의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차세대 아이캠퍼스 환경 개선은 이행되지 않았다. 시너지는 학우들을 대상으로 만족도와 개선점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후 해당 결과를 바탕으로 학교 측과 논의할 예정이다. 강의 저장 수업 확대 공약도 이행되지 못했다. 강의 저장 수업을 확대하기 위해서는 학교 인프라 구축이 필요하지만 학교 측에서 재원 마련이 어렵다고 밝혔기 때문이다. 심 회장은 “카메라의 해상도가 떨어지거나 목소리가 잘 녹음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인프라 구축이 현실적으로 어려운 상황”이라고 답했다. 대학원 진학 및 향후 진로 관련 정보 제공은 이행 중이다. 성균인재실록X휴먼북을 통해 대학원과 진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다음 학기 개최 예정인 전공페어에서도 대학원생들이 직접 대학원에 대해 설명해주는 행사를 기획 중이다.

복지
대여사업 확대 공약은 부분적으로 이행됐으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로 인해 진행이 중단됐다. 기존 대여 물품 중 하자가 있는 부분에 대한 보수는 진행됐으나 물품 추가 구매는 이뤄지지 않았다. 심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우들이 물품을 실질적으로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기에 추가 구매는 진행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프린트기 사용 환경 개선 공약은 순조롭게 이행 중이다. 스테이플러가 부족하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오픈채팅방을 운영해 관리 중이다. 학우들은 스테이플러가 부족한 경우 총학생회 소통창구 또는 프린트기 옆 QR 코드로 연결되는 오픈채팅방을 통해 건의할 수 있다. 심 회장은 “불편함이 없도록 주기적으로 철저하게 점검하겠다”고 답했다.

소통
ON 애:스꾸 운영은 장비와 촬영 장소에 대한 제약으로 인해 이번 학기에는 이행되지 못했다. ON 애:스꾸는 시너지의 핵심 공약 중 하나로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시너지 정책에 대해 학우들에게 설명하고 자유롭게 질의응답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심 회장은 “촬영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다음 학기부터 매달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소통 플랫폼 관리 TFT 구성은 이행됐다. 다만 심 회장은 “총학생회 국제어 공지 추가의 경우 내부 인원만으로 진행이 어려워 해당 TFT를 구성하고자 했으나 추가 인원을 확보하지 못했다”며 미흡한 부분도 있었다고 설명했다.

문화
버스킹 운영의 경우 코로나19 악화로 인해 미이행에 그쳤다. 심 회장은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하고자 했으나 여러 가지 우려 사항으로 인해 보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벤트성 프로그램 다양화는 다음 학기 중으로 이행될 예정이다. 심 회장은 “건학기념제 전야제로 이벤트성 프로그램을 기획 중”이라고 밝혔다.

 

시너지에서 진행 중인 성균인재실록X휴먼북 콘텐츠
ⓒ자과캠 총학생회 S:Energy 인스타그램 캡쳐

 

자과캠 프린트기에 배치된 스테이플러와 QR코드
사진 | 김예진 기자 jinny0322@skkuw.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