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가현 (dreamer7@skkuw.com)

우리 학교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학우들에게 장학금을 추가로 지원한다. 

이번 추가 장학금 지원은 소득분위, 직전 학기 성적과 무관하게 신청 가능하다. 학생지원팀 권경미 직원은 “기존 국가장학금 2유형은 소득분위가 유일한 평가 기준으로 8분위 이하 학생들만 지급 받을 수 있었다”며 “이로 인해 학부모가 코로나19로 실직이나 폐업을 겪었음에도 장학금을 받지 못한 학생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 장학금으로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추가지원의 의의를 밝혔다.

이번 추가지원은 2021학년도 2학기 국가장학금을 신청한 학우가 대상이다. 학부모가 지난 6월부터 10월 사이에 코로나19로 인해 실직·폐업해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학우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추가지원은 장학금 명목으로 등록금의 10% 범위 내에서 지원한다.

한편 △이번 학기 국가장학금을 신청하지 않은 학우 △이번 학기 전액 장학생인 학우 △직전 학기 같은 장학금을 수혜한 학우는 신청이 불가하다. 학자금대출과 장학금 총액이 등록금 액수를 초과하는 경우 중복지원으로 분류된다. 중복지원을 받은 학우는 국가장학금을 받지 못한다. 따라서 한국장학재단에서 지급하는 국가장학금 및 학자금대출을 받은 학우라면 본인이 중복지원을 받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단, 근로성격의 장학금과 생활비지원목적의 장학금은 중복지원에서 제외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19일 17시까지다. 수혜희망자는 학교 홈페이지에 게재된 제출 서류를 구비해 자과캠 학생지원팀에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대상자로 선정된 학우는 이달 말 등록금을 지원받는다.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이 남아있는 학우는 학자금대출을 우선 상환하는 방식으로 지원된다. 외부기관 학자금대출이 남아있는 경우도 GLS장학금수령계좌를 직접 입력해 장학금으로 학자금대출을 상환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학생지원팀(자과캠 031-290-5098/5033)으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