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재원 기자 (cjjjaewon@skkuw.com)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참여 가능

나의 학습역량과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


교육개발센터에서 2022학년도 2학기를 맞아 학습컨설팅을 지원한다. 2012년에 개설된 학습컨설팅은 학기마다 약 200명 이상의 학우가 이용하고 있다. 컨설팅에 참여하는 학우는 자신의 학습역량을 파악하고 전문가와의 논의를 통해 맞춤형 학습방법 및 학습 전략을 탐색할 수 있다. 학습목표 및 진로방향 탐색 기회와 함께 학습법 습관화를 돕는 지속적인 코칭도 받을 수 있다.

이전까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만 진행됐던 컨설팅은 이번 학기부터 오프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오프라인 방식의 경우 자연과학캠퍼스는 금요일에, 인문사회캠퍼스는 화, 수, 목요일에 예약이 가능하다. 온라인으로는 월요일을 제외한 평일에 참여할 수 있다. 희망하는 날에 상시 신청할 수 있으나 상담을 원하는 날짜보다 일주일 전에 예약해야 한다. 학습컨설팅은 학부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학습컨설팅은 킹고포털에 로그인 후 GLS 신청/자격 관리란에 있는 학습컨설팅 신청 및 조회란에서 예약할 수 있다. 신청구분에서 학습진단과 학습코칭 중 원하는 학습컨설팅을 선택하고 예약일과 장소를 저장하면 예약이 완료된다. 프로그램 예약 후 학습진단에 참여하면 된다. 학습코칭까지 희망하면 학습진단 결과를 토대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학습진단과 학습코칭 모두 한 학기에 최대 4회까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성균관대학교 교육개발센터(02-760-0977)에 문의하면 된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아이디 @ctl_skku)나 이메일(ctl_skku@skku.edu)로도 문의할 수 있다.

ⓒ우리 학교 홈페이지 캡처.
ⓒ우리 학교 홈페이지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