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보등록자, 오는 12일까지 총학실에 서류제출

기자명 박형진 기자 (rioter@skku.edu)

제 37대 총학생회 선거 일정이 지난 13일 확정됐다.

자과캠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이진용(정통4), 부위원장:조재욱(화공3), 이하:선관위) 이진용 위원장은 “지난달 양캠 각각 열린 중앙운영위원회(의장:조일훈(경영4), 이진용(정통4), 이하:중운)에서 각자 일정에 대해 논의한 뒤 지난 13일 합의를 봤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일정은 △후보추천 - 11월 10일 ~ 12일 △선거유세 - 11월 15일 ~ 29일 △투표 - 11월 30일~12월 2일로, 약 한달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후보자격은 우리 학교 학부생으로 6학기이상 등록한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후보로 등록하려면 △양캠 합쳐 학부생 10% 이상의 추천인 명부 △후보자(양캠4인)의 재학증명서, 후보약력, 증명사진(명함판) 2매 △공정선거를 약속하는 각서 △탑슬로건, 모토, 핵심정책, 핵심공약, 출마의 변 △선본가(사본제출), 선본색, 4인 공동사진 2매를 첨부해 소속 캠퍼스 총학실에 제출하면 된다.

이와 관련 자과캠 선관위 이 위원장은 “작년의 경우 양캠간 세부사항이 협의되지 않았고 선거분위기도 서로 달랐다”며 “이번 선거에서는 충분한 사전합의와 협력을 통해 공정하고 활발한 선거 분위기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또 인사캠 선관위 김영운(행정4) 위원장도 “캠퍼스의 특성을 살리고 선전물과 재정한계를 명확히 해서 과열선거를 막고 깔끔한 선거를 만들고 싶다”며 “돈이나 물량승부보다 정책과 후보자 인물로 평가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