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수 따라 등록금 전액 • 반액 감면

기자명 성대신문 (webmaster@skkuw.com)

학생지원팀(팀장:김성영)은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말까지 장애학우를 위한 장학금인‘은행나무 장학금’을 신청받는다.

이번 학기부터 시행되는 은행나무 장학금은 우리 학교에 재학중인 장애학우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4급 이내로 장애등급을 판정받은 학우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다. 이번 장학금은 한 번만 신청하면 4년 내내 지급되며 장애등급 1·2급의 학우에게는 등록금 전액을, 3·4급의 장애학우에게는 등록금의 50%를 지급한다.

이미 등록처리된 이번 학기의 경우는 장학증서를 지참하면 은행에서 환불받을 수 있으며 다음 학기부터 졸업학기까지는 자동으로 등록금 고지서에 해당 액수만큼 감면처리돼 나오게 된다. 이번 장학금은 신입학 당시 장애인 특별전형으로 지원해 합격·등록한 학생에게만 지급되니 유의해야 한다. 

은행나무 장학금의 자세한 사항은 이번 주 안으로 학교 홈페이지(http://www.skku.ac.kr)와 학생처 홈페이지(http://web.skku.edu/∼haksang)에 공지할 예정이다. 해당 장애학우에게는 이번 주부터 학생지원팀에서 문자메시지를 보낼 예정이며 문자를 받은 학생은 양캠 학생지원팀에서 장애등급 증명서 등의 서류를 지참하고 신청하면 된다.

 이와 관련 학생지원팀 유동석 직원은 “현재 학교에서는 10여 명 정도의 장애학우를 파악하고 있다”며 “혹시 연락을 받지 못한 장애학우들은 공지를 보고 꼭 신청을 해 장학금혜택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문의는 학생지원팀(02-760-1075, 031-290-5033)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