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는 다음달 3일부터, 타대는 현재 접수 중

기자명 성대신문 (webmaster@skkuw.com)

우리 학교는 교내 하계 계절수업과 타 대학 하계 계절수업 수강신청을 받는다.

교내 계절 학기 수강신청은 다음 달 3일부터 16일까지, 수강변경은 다음 달 20일부터 2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로 학사서비스(GLS) 학부수강신청내의 계절수업수강신청에서 하면 된다.

개설 예정 과목은 교육과정 중 단기 집중교육에 적합한 과목과 교양·기초과목 중 다수의 수요가 발생 예상되는 과목으로 개설 교과목 목록은 오늘 오전 10시부터 학사서비스(GL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학점당 수강료는 7만 2천 5백원이며 전자지불시스템을 이용하여 실시간 계좌이체로 납부하면 된다.

이와 관련 자과캠 학무팀(팀장:류대현) 한진오 계장은 “하계·동계 계절학기는 학기 당 6학점까지, 두 학기 합쳐 9학점까지 신청 가능하다”며 “계절수업은 수강철회 신청이 불가하니 유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학점교류협정을 체결한 타 대학의 하계 계절수업 수강신청도 받는다. 신청가능 학점은 본교 하계 계절수업을 포함하여 6학점 이내, 동계 계절수업을 포함하면 9학점까지로 현재 3학기 이상 등록한 재학생만 신청 가능하다.

신청가능 대학은 △숙명여대 △연세대 △포항공대 △한국과학기술원(KAIST) △한양대 등이며 5월 중순부터 6월 중순까지 각각 수강신청기간이 다르므로 신청기한 이내에 소속학부 행정실에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1학점당 2만원에서 8만원 사이로 각 대학마다 다르다. 
자세한 개설과목은 우리 학교 홈페이지(www.skku.edu)의 공지사항과 첨부파일을 참고하면 된다. 단, 본교에 개설돼있는 과목은 중복 수강할 수 없으니 유의해야 한다.

이와 관련 인사캠 교무팀(팀장:이정석) 강점복 주임은 “우리 학교에서 충분히 수강할 수 있는 일반교양과목 보다는 우리 학교에 개설돼 있지 않은 세부전공과목을 신청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계 계절수업 수강신청과 관련한 문의는 인사캠 교무팀(02-760-1047), 자과캠 학무팀(031-290-5062,5065)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