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단대 해외장기교육생 모집

기자명 최지영 기자 (kekekel@skku.edu)
국제교류팀(팀장:강권판)은 2007학년도 1학기 중국 상해 복단대학으로 파견될 해외장기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중국 현지에서 이뤄지는 언어교육 및 문화교육을 통해 국제적 소양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 시행된다.
주요 연수 과목은 △중국어 회화 △작문 △강독 △청력 △HSK 등이며 중국 문화 및 경제 관련 과목도 수강할 수 있다. 위 과목은 복단대 교수가 직접 강의하며 최대 15학점까지 취득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상해 시내 및 근교 △계림 △항주 △소주의 유적지 탐방 등 다양한 문화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중국문화체험도 할 수 있다.
이러한 연수 과정은 오는 2007년 2월 중순부터 6월 중순까지 이뤄질 예정이며 예상 모집인원은 △초급반 12명 △중급반 12명 △고급반 12명이다.
중국어 관련과목을 두 과목 이상 이수했거나 중급 이상의 회화능력을 구비한 우리 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단, 지난해 장기 해외연수 참가자는 참여할 수 없다.
접수는 다음달 6일과 7일 양일 간 이뤄지며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은 △해외연수신청서 △성적증명서 △관련증명서(해당자에 한함)를 국제교류팀에 제출해야 한다.
이와 관련 이준식(중문) 교수는 “중문과이거나 중국어를 꼭 잘해야만 갈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초급반도 개설돼 있으니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