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료 추가 납부기간 없어 학생들 주의해야

기자명 김용준 기자 (oversea@skku.edu)
우리 학교 학무팀(팀장:류대현)은 다음달 1일부터 8일까지 동계계절수업 수강신청을 받는다.

이번 동계계절수업은 다음달 19일부터 다음해 1월 16일까지 총 16일간 이뤄질 예정이다. 2학기 재학생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방법은 일반 강의신청과 동일하다. 계절학기의 최대 신청학점은 여름학기와 겨울학기를 합해 9학점이며 한 학기당 최대 6학점까지 신청 가능하다.

수강료 납부는 수강신청과 동일한 기간에 이뤄지며 수강료는 1학점 당 7만7천8백원이다. 수강인원이 20명 미만일 경우 별도의 통보 없이 폐강되므로 신청자들은 GLS를 통해 폐강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수강신청을 원하는 학우들은 내일부터 열리는 전자 수업시간표를 참고해 신청하면 되며 수강신청기간 전까지는 지속적으로 강좌가 개설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또한 중간고사와 기말고사는 각각 다음달 29일과 다음해 1월 16일에 시행된다. 성적공시 및 이의신청은 다음해 1월 20일부터 24일까지 이뤄지며 26일에는 성적이 최종 확정·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동계계절수업은 지난 계절수업과는 달리 추가납부기간이 없다. 때문에 수강료를 납부기간 내에 납부하지 않을 경우 수강과목이 취소되므로 신청을 원하는 학우들은 이 점을 유의해야 한다.

이와 관련 학무팀 유인근 직원은 “지난 계절수업에서는 수강신청만 하고 추가납부기간까지 납부하지 않아 생기는 결원 때문에 강좌들이 갑자기 폐강되는 경우가 많았다”며 “학생들이 폐강되는 강좌를 정확한 날짜에 알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가납부기간을 없앴으니 이점을 유념해야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