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월 20일부터 전공진입신청 변경 가능해

기자명 임태희 기자 (tobermory@skku.edu)

학부대학(학장:손동현ㆍ철학)은 오는 1월 20일부터 1학년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전공진입신청(이하:전공신청) 변경을 받는다.

전공신청 변경을 원하는 학우는 GLS 로그인 후 ‘신청/자격관리 ⇒ 전공신청 ⇒ 전공신청(대계열)’ 의 메뉴를 이용하면 된다. 각 계열별 변경기간은 △오는 1월 20일부터 21일은 자연과학계열ㆍ공학계열ㆍ정보통신계열 △오는 1월 21일부터 22일은 인문과학계열 △오는 1월 22일부터 23일은 사회과학계열이며 변경시간은 당일 오전 10시부터 다음날 오후 8시까지다. 이와 관련 학부대학 정숙교 직원은 “학생들이 성적에 맞춰 무조건적으로 전공을 결정하는 것 같다”며 “자신의 미래가 달린 만큼 이 시기에 다시 한 번 진지하게 고민하고 결정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전공신청은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진행됐으며, 전공배정은 작년과 동일하게 계열별 필수과목 이수여부와 학점을 바탕으로 이루어진다. 단, 올해부터 경영학부와 영어영문학과에서는 특정 점수 이상의 공인영어시험성적을 제출한 학우에게, 공과대학에서는 ‘창의적공학설계’ 과목 이수자에게 우선순위를 적용해 배정할 예정이다.

최종 전공진입확정일은 오는 1월 29일에 발표되며 GLS에서 확인가능하다.
전공신청과 관련한 더 자세한 사항은 양 캠퍼스 학부대학 행정실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