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학년도 강의평가 토대로 총14명의 강사선정

기자명 성대신문 (webmaster@skkuw.com)
교무팀(팀장:이정석)은 ‘2002학년도 강의평가 우수강사 표창식’을 양캠에서 오는 3일과 4일 각각 개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우수강사 표창식은 인사캠의 경우 오는 3일 오후 1시 30분부터 600주년기념관 3층 대회의실, 자과캠의 경우에는 오는 4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의과대학 2층 세미나실에서 각각 열린다.

우수강사로 추천된 강사는 인사캠 △고규흔(예술) △김영훈(경영) △백종률(인문) △안명규(사과) △이시온(유동) △이준석(경제) △이태욱(어문) △장창민(법대) △주정흔(사범)과 자과캠 △도현학(건조토) △이두한(자과) △인재순(시스템) △최광표(정통) △홍미경(스포츠)으로 총 14명이다.

우수강사는 본교가 매 학기 실시하는 인터넷 강의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한 교강사를 대상으로 각 학부별로 학부장이 1명의 강사를 선정한다. 우수강사 표창의 기준이 되는 인터넷 강의 평가는 지난 99년 시작해 학생 참여도가 96%에 이르러 실수요자인 학생들이 느끼는 강의의 질을 평가하는 중요한 자료로 이용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강의평가를 적극적으로 수용해 전체적인 강의의 질을 개선하는 효과를 가져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우수강사 표창식과 관련해 교무팀 채성찬 주임은 “우수강사는 학생들의 인터넷 강의 평가를 바탕으로 선정해 표창하는 것”이라며 “공정한 우수강사 표창을 위해 인터넷 강의평가에 학생들의 솔직하고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2003학년도 1학기 강의 평가는 온라인 학사서비스(gls) 내 게시판을 통해 오는 9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한 달간 실시된다.

변재익 기자 jujugol82@skku.ed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