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고두리 기자 (doori0914@skku.edu)
보건진료소(소장:정화재 교수ㆍ의학)에서 새 학기를 맞이해 학부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실시한다.
건강검진은 학우들의 건강을 확인하고, 질병이 발견됐을 경우 치료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3월에 진행되고 있다. 강북삼성병원 의료진이 직접 학교에 방문해 검진하며, 비용은 무료다. 인사캠은 오늘부터 12일까지 경영관 1층 갤러리에서, 자과캠은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의과대학 옆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시간은 오전 9시 반부터 오후 3시 반까지다. 학우들은 소속캠퍼스와 상관없이 원하는 곳에서 학생증을 제시하고, 본인의 이름을 명단에 작성한 후 순서대로 검사를 받으면 된다. 또한 정확한 검사결과를 위해서는 공복 상태여야 하므로 오전에 검사받을 학우는 전날 밤 12시부터, 오후에 검사받을 학우는 당일 아침부터 금식해야 한다.
검사항목은 △혈액검사 △소변검사 △면역혈청검사 △방사선검사 △기초체격 및 혈압, 비만도 검사 △내과진찰 △구강검진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A형 간염 항체검사가 추가돼 항체 보유율이 낮은 20대가 A형 간염을 대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검사결과는 3월 말이나 4월 초에 알 수 있으며, 직접 보건진료소를 방문하거나 GL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건진료소에 방문한 학우에게는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