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및 제2외국어시험 접수 시작

기자명 유민아 기자 (mayu1989@skku.edu)
우리 학교 성균어학원(원장:홍성호 교수ㆍ프문)에서 교내 국제품 인증시험 신청자를 모집한다.
토익 시험은 4월 26일부터 5월 16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으며 5월 30일에 시험이 이뤄진다. 제2외국어 시험은 4월 5일부터 5월 4일까지 접수를 받고, 5월 15일에 시험이 치뤄진다. 접수는 GLS의 신청/자격관리 메뉴에서 삼품신청 항목을 통해 하면 된다. 국제품 인증은 학부생에게만 해당되므로, 대학원생은 신청이 불가능하다.
교내에서 실시하는 토익시험에 처음 응시하는 학우는 응시료가 할인되며, 해당 시험에 응시하면 납부한 응시료 전액을 환불받을 수 있다. 재응시자의 경우 정가의 응시료를 납부해야 한다. 초시자는 2만3천5백 원, 재시자는 정가인 3만9천 원을 납부하면 된다. 국제품을 이미 취득한 학우라도 교내에서 이뤄지는 국제품 인증시험(토익시험)에 처음 응시한다면, 초시자와 같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시험 전에 미리 시험 취소를 신청하는 경우에도 초시자는 응시료의 40%를 환불받을 수 있다.
제2외국어의 시험 과목은 △한문 △중국어 △독일어 △러시아어 △프랑스어가 있으며 초시, 재시에 관계없이 무료로 응시가 가능하다.
이에 대해 성균어학원 이승한 계장은 “교내 국제품 인증시험은 우리 학교에서 이뤄지는 시험이라 학우들이 이용하기에 편리하다는 이점이 있으며, 초시자에게는 할인 및 환불 등의 혜택이 있다”며 많은 학우의 참여를 바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