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황보경 기자 (HBK_P@skkuw.com)

학술정보관(이은철 교수·문정)에서는 누리집 개통 2주년을 맞아 다양한 독서 행사를 개최한다.
우선 전시회 ‘21세기 첫 10년을 빛낸 책 전시’에서는 15개 언론사 기자들이 추천한 61종의 책이 전시된다. 전시는 양캠에서 열리는데 자과캠의 경우 3층 자료실에서 31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진행되며 인사캠은 지난 27일로 전시가 종료됐다.
이와 함께 전시된 책을 대상으로 독서퀴즈 출제 행사인 ‘이 책은 내가 출제위원’과 신입생 서평대회 ‘프레시맨, 책에서 꿈을 찾는다’가 진행된다.
퀴즈 출제는 전시 도서 중 한 권을 택해 그 내용에 대한 것으로 문제와 답을 작성하는 것으로 우수 출제위원 30명에게는 3만 원의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출제 예시와 제출 양식은 오거서 홈페이지(book.skku.edu)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다음달 30일까지 이메일 openbook@skku.edu로 제출하면 된다.
이와 함께 대계열 신입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서평대회는 전시 도서 중 멘토가 추천한 책 한 권을 읽고 오거서 홈페이지에 독서노트를 남기는 것이다. 총 10종의 추천도서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등록기간은 다음달 30일까지다. 참가생 중 계열별로 대상과 장려상을 선정해 독서 격려금 20만 원 등의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한편 ‘아름답고 지혜로운 청춘 가꾸기’를 주제로 진행되는 사회과학부 서평대회는 지정된 도서를 읽고 오거서 홈페이지에 독서노트를 등록하는 행사이다. 여기엔 사회과학부 소속 재학생만 참여할 수 있으며 기한은 다음달 20일이다. 총 14명의 수상자가 선정될 것이며 역시 수상자에게는 상금 30만 원부터 5만원의 도서상품권까지 다양한 부상이 주어진다.
이와 관련 학술정보지원팀(팀장 김남숙) 측은 “좋은 책은 훌륭한 사람을 만든다”며 “(행사를 통해) 좋은 책의 향기를 흡족하게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