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이수학점과 영역별 이수학점 취득 중요

기자명 성대신문 (webmaster@skkuw.com)

 학무팀(팀장:장용복, 류대현)은 다음달 1일부터 7일까지 계열학부생들의 전공 배정 신청을 받는다.

전공 신청은 1학년 2학기까지 등록한 △인문과학 △사회과학 △자연과학 △공학 △정보통신계열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기간 내에 GLS를 통해 직접 신청해야 한다. 학생들의 전공 배정은 △총 이수학점 및 교양·기초과목 영역별 최소 학점 취득 △전공 배정 적용 성적 △전공 배정 최대 인원 등을 고려해 이뤄진다. 총 이수학점은 32학점 이상이며 성적은 1학년 2학기까지의 성적 및 동계 계절학기 성적을 포함한다.

학무팀은 이러한 3가지 요건을 갖춘 계열학부생들을 대상으로 우선 전공 배정하며 이들을 지망순위에 따라 성적순으로 최대인원까지 배정한다. 반면 3가지 요건을 갖추지 못한 계열학부생들은 1차 배정에서 최대인원까지 선발하지 못한 전공에 한해 지망 순위에 따라 성적순으로 배정된다. 또한 계열학부생들은 전공 신청시 소속 계열 내에 있는 모든 전공의 순위를 정해야 하며 신청기간 동안 지망전공의 순위를 변경할 수 있다.

이와 관련 학무팀 김창갑 계장은 “대부분의 학생들이 전공 배정의 우선순위를 학점으로 착각하기 쉬우나 총 이수학점과 영역별 이수학점의 취득이 중요하니 이번 계절학기까지 모두 채워놓길 바란다”며 “신청시 1전공에 한해 경쟁률 현황을 볼 수 있으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