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29일부터 최종변경기간

기자명 김하나 기자 (hopehn@skku.edu)

학부대학(학장:손동현 교수·철학)은 GLS를 통해 학사과정 전공배정 최종변경을 실시한다. 전공배정 최종변경은 △자연공학계열 1월 29일~1월31일 △인문과학계열 1월 30일~2월 1일 △사회과학계열 1월 31일~2월 2일에 진행한다.

지원방법은 GLS의 신청·자격관리란에서 본인이 속한 계열에 있는 학과의 지망 순서 입력 후 저장하는 것이다. 이번 전공배정은 △2006학년도 대계열로 입학한 1학년 재학생 △2001~2005학년도 대계열로 입학한 1학년 재학생 중 전공을 배정받지 못한 1학년 재학생 △인문·사회계열(자유전공)입학자 중 전공을 배정받지 못한 학생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전공배정을 받기 위해서는 총 학점과 영역별 최소 요구학점에서 일정이상의 학점을 취득해야한다. 이러한 요건을 충족한 대상자는 1차 배정대상자가 되며 이외에는 2차 배정대상자로 지정된다. 2차 배정대상자는 1차 배정대상자의 전공배정이 모두 이루어진 이후에 전공배정을 받을 수 있다.

전공지망 및 지망순위 변경 마감은 저장시점을 기준으로 마지막일 오후 10시 정각이다.  인터넷 회선이 불량하거나 접속이 지연되는 경우에도 저장시점을 기준으로 마감되므로 유의해야한다. 또한 배정되기를 희망하는 학과에서 자신의 성적 순위는 마감일 오후 6시까지만 조회가 가능하다. 

이에 대해 학부대학 남식용 차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을 고려하기 보다는 학과의 유행을 따라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며 “전공배정 신청기간을 통해 자신의 적성에 맞는 학과를 고민하고 최종적으로 신중히 변경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