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나영인 기자 (nanana26@skkuw.com)

 오는 22일부터 이틀간 일산 킨텍스에서 ‘2012 공학교육 페스티벌 E2Festa’가 열린다.

공학교육 페스티벌 E2Festa는 전국 65개 대학에 있는 공학교육혁신센터가 공학교육의 성과와 비전을 제시하는 국내 최초 공학축제다. 이번 축제는 6개의 거점센터와 1개의 연구센터가 함께 추진하며 우리 학교 공학교육센터가 주축이 돼 총괄한다.
개막식에는 △김준영 총장 △유지범 공과대학장 △우동옥(신소재05) 공과대학 학생회장 △송성진(기계) 공학교육혁신협의회장이 함께 참여하고, 김준영 총장이 행사 축사를 할 예정이다. 개막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전시 행사와 이벤트가 이어진다. △기업 CEO와의 만남 △공학교육 관련 논문 발표의 장 △공학 관련 동아리의 작품 시연 △대학생의 “나는 공대생이다”, “내 꿈을 들어봐”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발표 대회 등이 열릴 예정이다.
한편 전국 65개 대학에 있는 공학교육혁신센터는 이공계 학생들에게 특성화된 공학 교육을 제공하는 취지에서 설립됐다. 공학교육혁신센터는 전국 6개 거점센터와 1개의 연구센터로 구성돼있다. 우리 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센터장 송성진)는 6개 거점센터 중 하나로 가톨릭대, 경희대 등 14개 협력대학과 함께 다양한 성과를 공유하는 사업을 지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