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윤나영 기자 (nayoung4798@skkuw.com)
▲ 성균IN 홈페이지 ⓒwww.skkuin.com

지난해 11월부터 우리 학교 학우와 동문, 교직원이 독점적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성균IN’ 서비스가 시작됐다. ‘성균IN’은 우리 학교 총동창회와 주식회사 ‘브릿지코어’가 제공하는 성균인 복지 서비스다.

‘성균IN’을 처음 기획한 이주광(경제08) 학우는 “수업을 함께 들어도 서로 이름조차 모른채 졸업하는 경우가 많다”며 “입학 및 졸업 후에도 학우들이 지속해서 물질적, 심리적 혜택을 볼 수 있는 커뮤니티를 만들고 싶었다”고 의도를 밝혔다. 성균IN은 이 학우가 성균관대총동창회와 사업 협약을 체결하면서 본격적으로 진행됐다. 현재는 이 학우와 박진석(국문07), 변재근(경제09), 윤은상(경제06), 이원민(사학09), 전승수(전기공학09) 학우가 공동으로 설립한 벤처회사 ‘브릿지코어’가 운영 및 관리하고 있다.

성균IN 홈페이지(www.skkuin.com)는 △성균 멤버십 △성균 talk △자랑스러운 성균인 게시판으로 구성된다.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성균 멤버십’은 △결혼 △문화 △여행 등 생활 소비영역의 동문 및 유명 기업과 제휴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현재까지 선정된 제휴업체는 약 22곳으로 △도미노 피자 △좋은만남선우 △하나투어 △까사미아 △H-wedding 5곳의 동문 기업이 포함돼 있다. 협약에 따라 브릿지 코어는 매출의 10%를 학교 발전기금으로 기부한다. 이를 통해 성균 가족들은 복지 혜택을 받으며 업체는 홍보 효과를 누리고, 학교는 발전기금을 마련하는 선순환 구조를 형성하게 된다.

각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동문을 소개하는 ‘자랑스러운 성균인’은 우리 학교 출신 명사들과의 인터뷰를 담는다. 현재까지 △김화수(무역81) △류덕희(화학56) △박주미(영상02) △이승만(정외59) 동문의 인터뷰가 올라와 있다. 또한 ‘성균 talk’는 동창회가 협력하는 유일한 공식 커뮤니티로 동문 간 소통의 장을 제공한다. 이 학우는 “앞으로 성균IN 서비스의 2차, 3차 버전도 만들 계획”이라며 “동문들 간 활발한 소통을 위해 어플리케이션도 구상 중이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