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시목 기자 (ksm7904@skku.edu)
본교는 지난 01년도부터 본교생을 대상으로 SMS 전송 등 정보 발송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하지만 학생들이 변경된 주소와 이동전화번호를 제때 등록하지 않아 행정 처리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학교는 학사안내 및 자료의 SMS 전송과 통지서 발송 서비스에 필요한 주소와 휴대폰 번호 정보를 학생들이 직접 GLS상에 학생 개개인이 변경하는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다. 하지만 입학생을 비롯한 많은 재학생들은 자신의 신상 정보가 변경되어도 정보 수정 방법을 모르거나 서비스에 대한 관심 부족으로 신속한 정보 변경이 이뤄지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로 인해 학교 당국은 양질의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려던 초기의 시스템 구축 목적과 달리 학사안내 및 자료 등이 정보가 학생들에게 제때 전달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최기윤(인과1) 군은“학교 앞으로 이사를 와 주소가 바뀌었지만 어떻게 바꾸는지 알지 못해 아직 바꾸지 못했다”며 학생정보 미변경 사유를 설명했다.
한편 이에 대해 학교측은 한층 편리하고 안정된 대학생활을 위해 학생의 바뀐 주소나 휴대폰 정보를 신속하게 변경시켜 놓을 것을 권장하고 있다. 이에 대해 학무팀 지상일 계장은 “주소나 휴대폰 번호가 바뀌면 학생들이 즉시 변경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정보 수정 방법을 몰라 간과하는 것 같다”며 “통지서와 SMS를 제대로 전달받기 위해 정보 수정 방법을 숙지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학교측이 아무리 학생들에게 학사안내 등의 자료를 보낸다 하더라도 학생들의 신상정보가 정확치 않다면 본 의미가 퇴색될 것이다. 따라서 학생들은 자료를 신속, 정확하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GLS 개인정보수정 방법을 숙지해야하고 학교측은 이에 대해 교육시켜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