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은미 기자 (qewret16@naver.com)

지난 14일부터 5월 8일까지 성균인성교육센터에서 '인성함양 실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인성함양 실천 프로그램은 △흥인(興仁) △돈의(敦義) △숭례(崇禮) △홍지(弘智) 중 하나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흥인은 ‘가족끼리 초상화 그리기’, 돈의는 ‘자연 속에서 호연지기(浩然之氣) 기르기’, 숭례는 ‘오늘은 내가 쉐프! 가족에게 음식 대접하기’, 홍지는 ‘부모님께 드리는 감사편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프로그램 실천 후 인증샷과 간단한 소감문을 작성해 △학번 △소속 △이름 △메일 △전화번호와 함께 성균인성교육센터 이메일(chec@skku.edu)로 제출하면 활동이 인정된다. 단 ‘성균인성수양’ 수강생은 아이캠퍼스를 통해 제출 가능하다. 

과제 제출 기간 및 우수참여자 이벤트 참여는 다음 달 18일부터 5월 15일까지다. 우수참여자 이벤트 참여를 희망할 시 참여 사진과 간단한 소감을 성균인성교육센터(@skku_chec) 태그와 해시태그(#흥인 #성균관대학교 #성균인성교육센터 #인성함양실천프로그램 등)를 첨부해 업로드하면 된다. 인성함양 실천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우에게는 2019학년도 이전 입학생의 경우 교내봉사활동 1시간을, 신입생의 경우 FYE 세미나 10점을 추가적으로 부여한다. △재미 △참신함 △충실함을 기준으로 선정된 우수참여자 30명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상품도 지급된다. 우수 15명과 장려 15명에게는 각각 △고급 에코백 △고전 책자 △상금 10만원 △클리어파일이, 우수참여자 15명에게는 상금 5만원이 추가로 증정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학우라면 누구나 챌린지스퀘어의 비교과 프로그램 항목에서 인성함양 실천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 성균인성교육센터 한승일 책임연구원은 “인성함양 실천 프로그램을 통해 학우 사이 유대감을 제고하고 효와 가족 사랑의 의미를 일상적 실천을 통해 공유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인(仁)의 의미를 스스로 찾고 실천하면서 지성인으로서 갖춰야 할 인성을 함양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인성교육센터(인사캠 02-760-0165, 자과캠 031-299-429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