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은미 기자 (qewret16@naver.com)

대학혁신과공유센터에서 6일까지 Co-Deep Learning 프로젝트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는 교수와 학생의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상호 간 소통의 기회를 확대하고, 심도 있는 협동 및 자기주도 학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휴학생과 수료생을 포함해 우리 학교 학부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다만 팀원 중 최소 1명은 2022학년도 1학기 재학생이어야 한다. △국내외 공모전 △자체 프로젝트 △전공 교과 심화·적용 활동 등의 주제로 지원할 수 있다.

해당 프로젝트에 참여하면 총 50만 원의 활동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심사 후 우수 팀에게는 총장 명의 상장 및 장학금이 추가로 수여될 예정이다. 특허 출원 역시 지원하며 출원 시 이를 창의품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또한 프로젝트 결과물을 협업 전문가에게 심사 및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프로젝트 수료 시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50시간을 인정한다. 다만 구3품제 적용 시에는 해당 사항이 없다. 또한 2022년 8월 졸업예정자의 경우 3품 제출기한 이후 프로젝트가 종료돼 2022년 8월 졸업 예정자의 졸업사정에 프로그램 참여시간 및 특허출원 내역을 인정받을 수 없다.

해당 프로젝트 참여를 희망한다면 2~6인 사이로 팀을 구성하고 지도교수의 서명을 받은 신청서와 수행계획서를 sjh88@skku.edu로 제출해야 한다. 선발 결과는 12일에 공지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대학혁신과공유센터(02-740-1674, sjh88@skku.edu)로 문의하면 된다.

 

ⓒ대학혁신과공유센터 홈페이지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