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강현 기자 (paul0522@g.skku.edu)

2022 크리에이터 경진대회 참여하고
도서관의 고마움을 찾아볼 기회 열려


중앙학술정보관(이하 중도)이 학우들의 영상 제작 지원을 위해 ‘2022 크리에이터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주제는 우리 학교 학술정보관에 관한 추억과 사연을 담은 ‘고마워, 도서관!’이다. 해당 대회 참가를 원하는 학우는 오는 5일까지 참가신청서 및 영상소개서를 작성해 sulimkim@skku.edu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대회는 우리 학교 학부생 및 대학원 재학생만 참여 가능하며 1~5인의 인원으로 팀을 꾸려 참가할 수 있다. 인문학술정보팀 김수림 직원은 “학생들의 영상 제작 경험을 통해 문화콘텐츠 생산 역량을 증대하고 학생들의 도서관 이용 경험 공유를 장려하기 위해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참가 신청 후에는 5분 내외의 영상 및 썸네일을 제작해 위의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영상 촬영 장비 대여 및 영상 편집은 중도 3층 미디어랩에서 가능하다. 작품 제출 기한은 오는 10월 7일 오후 1시다. 김 직원은 “이번 대회가 도서관 이용 선순환을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밝혔다. 최형기 중앙학술정보관장과 우리 학교 영상학과 교수진이 △기획성 △완성도 △창의성을 반영해 종합적으로 평가해 5개의 우수팀을 선정한다. 오는 10월 14일날 결과가 발표되며 우수 팀으로 선발된 5팀에게는 총 290만 원 상당의 장학금과 상장을 시상할 예정 이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학술정보관(02-760-1206)과 미디어랩(02-760-1191)으로 문의하면 된다.
 

ⓒ 성균관대학교 중앙학술정보관 홈페이지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