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송선교 기자 (ddoong0404@naver.com)

오는 16일까지 참가자 선착순 모집
총상금 1,200만 원 상당

한국컴퓨터교육학회에서 ‘2022 캡스톤 디자인 및 AI 해커톤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우리 학교인공지능혁신공유대학사업단 △순천향대 SW중심대학사업단 △제주대 SW중심대학사업단 △호서대 SW중심대학사업단 총 4개 대학의 학부생 25명씩, 총 100명에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대회는 강원도 휘닉스파크 호텔앤리조트에서 오는 21일 오후 6시부터 23일 정오까지 2박 3일간 운영된다. 각기 다른 대학의 학생으로 이뤄진 25개 팀은 대회 당일 주어진 주제 중 하나를 선정해 사업 아이디어를 개발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참가비와 웰컴키트가 지원된다.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팀의 경우 멘토링 및 창업에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대회 마지막 날 △사업단장상 △장려상 △총장상 △한국컴퓨터교육학회장상을 받은 팀들에게는 총합 1,200만 원 상당의 상금이 지급된다.

우리 학교는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방법은 두 가지다. 먼저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해커톤 신청서 및 각종 동의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안내된 네이버 폼 주소나 QR 코드로 접속해 서류를 제출하고 신청할 수 있다. 또는 작성한 서류를 우리 학교 인공지능혁신공유대학사업단 이메일로 제출할 수 있다.

이때 참가자는 ‘인공지능 기술’과 ‘인공지능 융합’ 중 한 분야를 선택해 신청해야 한다. 신청 기한은 오는 16일까지이며, 당장 서류 작성이 어려운 경우 서류 없이 네이버 폼을 작성한 후 추후에 따로 제출해도 된다. 더 궁금한 사항은 우리 학교 인공지능혁신공유대학사업단(02-740-1636, aicoss@skku.edu)로 문의할 수 있다.

ⓒ우리 학교 홈페이지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