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재원 기자 (cjjjaewon@skkuw.com)

겨울방학에 글로벌 학습 체험할 기회

1학년 1명 이상 반드시 포함돼야


국제교류팀에서 우리은행의 지원을 받아 ‘선후배가 함께하는 자기주도형 글로벌 학습 체험(SKKU-BADIVE)’ 프로젝트 참여자를 모집한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우들은 겨울방학 기간 동안 글로벌 학습 체험을 통해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고 커리어의 방향성을 확립할 기회를 가진다. 선후배 간 학문적 교류를 통해 선후배 멘토십도 강화할 수 있다.

선정된 학우들은 글로벌 인증 시간을 받는다. △미주 △오세아니아 △유럽 등의 지역은 1인당 300만 원, 아시아지역으로 파견되는 학우는 1인당 150만원의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장학금은 파견 전 50%가 지급되고 결과 보고회가 끝난 후에 나머지가 지급된다. 2022학년도 여름방학 파견자를 제외하고 우리 학교 학사과정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팀 내 1학년 1명 이상이 반드시 포함돼야 하며 한 팀당 최대 6명으로 인원이 제한된다. 한 팀의 구성원이 5명 이상일 경우 1학년이 2명 이상 포함돼야 한다. 파견 시 해외 우리은행 지점을 필수적으로 방문해야 하고 파견 후에는 팀원 과반수가 결과 보고회에 참여해야 한다. 선발 절차는 2차로 나눠지며 서류 평가와 팀 발표가 있다. 지역별 한 팀씩 5개 내외의 팀이 선발된다.

지원 기간은 지난 7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이며 우리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첨부된 파일을 양식에 맞게 작성해 국제교류팀 이메일(intl@skku.edu)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발 결과는 다음 달 16일에 안내된다. 더 궁금한 사항은 국제교류팀(02-760-0187, intl@skku.edu)에 문의하면 된다.

 

ⓒ우리 학교 홈페이지 캡처